PC버전 출시된 콘솔게임의 강자 GTA5, 초반 흥행몰이

콘솔게임시장에서 글로벌 흥행 1위를 기록한 GTA5가 PC버전으로 출시됐다.

전문가들은 GTA5가 그동안 침체됐던 국내 PC게임시장 분위기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GTA5 출시에 발맞춰 관련 업체들도 신속히 대응에 나서고 있는데 어느 기업이 수혜를 입을지 주목된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PC버전으로 출시된 GTA5의 초반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GTA5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H2인터렉티브’는 전국 32개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GTA5 구입자에 한해 포스터를 증정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일부 매장은 고객들이 줄을 서야 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TA5는 미국 게임업체 ‘락스타게임즈’가 2013년 1500억 원의 개발비를 들여 콘솔게임(게임기기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내놓은 뒤 지난해까지 누적매출이 1조 원에 이르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4500만 장에 이른다. GTA5는 그동안 금기시 됐던 강도, 살인, 절도, 폭행 등을 게임 안에서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데다 게임의 배경이 도시 2개 크기에 이를 만큼 넓고 각종 무기와 탈 것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GTA5가 국내 PC게임시장의 침체된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46

[비즈니스 사회문화 파워피플 워칭 미디어] 1. 비즈니스 포스트는 한국을 움직이는 파워엘리트를 집중조명합니다. 2. 비즈니스 포스트는 'what'이 아니라 'why'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3. 비즈니스 포스트는 모든 사안을 비즈니스적 합리성의 잣대로 접근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