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춘향골 남원추어탕 - 우렁이추어탕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 2동에 위치한 춘향골 남원추어탕.2000년 7월에 오픈하여 올해까지 15년된 추어탕전문식당.여담으로 "남원추어탕" 상호가 많다.지역명이 들어가 있고, 남원추어탕은 미꾸라지를 삶아서 소쿠리에 갈아서 살만 먹는 방식을 일컫는 말로,상호등록이 되지 않는다.그래서 남원추어탕을 보게 되면 앞이나 뒤에 상호가 들어 간다.여기는 "춘향골 남원추어탕" 주위에 추오정 남원추어탕도 있다.각각 특징이 다르니 취향에 맞게 드시길 바란다.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입구는 좁으나 안쪽으로 길게 탁자식의 홀이 입구에 위치하고 안쪽에 좌식 테이블이 위치해 있다. 여름에 보양식을 많이 찾아 훨씬 손님이 많지만, 날씨가 쌀쌀해도 단골들이 항상 있는 편이다. 2000년 오픈 당시 가격은 일반 추어탕 가격이 6,500원 이었다. 15년의 세월이 흘러 1,500원이 상승한 8,000원이다. 1년에 100원 올랐다고 얘기할 수 있지만 인상된것도 5년이 안됐다. 거기다 밥, 국물이 무한리필이다. 그러나 사람 수 대로 주문했을 경우에 해당한다. 일반 추어탕은 갈아서 나온것으로 남원추어탕이다. 갈아서 조리하는 방식 자체를 남원식이라 한다. 다른 지방은 통으로 갈지 않고 먹었다고 알고 있다. 통추어탕은 2,000원 비싼 10,000원이다. 갈아서 끓여 놓은 추어탕에 생 미꾸라지가 추가로 들어 간다. 미꾸라지의 모양새가 부담 없다면 더 고소하고 깊은 맛을 맛볼수 있다.

거의 보신 임식들이 그렇듯이 온도를 유지해주는 뚝배기에 펄펄 끓여서 나온다.

이녀석은 이번에 출시된 우렁이추어탕이다.

기본 베이스에 쫄깃한 씹는 즐거움 주기 위해 우렁이가 들어가 있다.

기본 맛배기로 나오는 미꾸라지 튀김.

미꾸라지 생김새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고추 튀김처럼 잘 먹는다.

직접 만든 특재 소스에 찍어 먹으면 훨씬 맛있다.

반찬수가 15년 전보다 하나 줄었는데 동치미가 있었다.

그러나 인권비도 오르고, 재료비도 오르고, 가게세도 올랐는데

추어탕은 1,500원 올랐네...

반찬을 줄이는 방법뿐이 없었다.

소수의 동치미 매니아분들이 계셨지만, 어쩔 수 없었다....

http://cutekirin.tistory.com/157

블로거 놀이 중...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