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경제 교육을 시켜주고 싶다면 좋은 책 한권 추천

미국에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재산을 날리고 파산해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딸이 있는 아버지였고, 이를 악물어야 했습니다. 삶의 원칙을 다시 세우고 돈을 악착같이 관리하면서.. 그는 미국 최고의 재무관리 전문가이자 상담사가 됩니다. 그야말로 인생 역전을 한거죠. 이어 유명한 라디오 진행자이자 강사, 베스트셀러가 됩니다.

이 사람은 데이브 램지에요. 저는 이 분을 꽤 예전에 신문에서 읽었었는데, 멋있단 생각을 했었습니다. 처절하게 삶의 밑바닥까지 가고 다시 위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배운 (매우 실질적) 재무(돈) 관리 팁을 대중에게 전파하는 분이더라고요.

이런 그와 그딸이 함께 어렸을 때 부터 꼭 알고 있어야 할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경제교육' 책을 썼고 이는 미국에서 곧바로 히트를 치죠. 바로 이 책입니다.

예전부터 알고 있는 유명인이 낸 책이어서 냉큼 읽어봤는데 엄청 쉬운 내용은 아니에요. 하지만 아이에게 꼭 경제관점을 똑부러지게 심어주고 싶다면 이 책만큼 좋은 책이 없을까 싶습니다. 재미있고 위트 넘치는 육아서적은 아니고, 현실감 있는 돈, 부 관리 이야기를 실질적으로 풀어내고 있어요.

아이가 어렸을때 부터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돈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우게 하는데

아래 간단한 책 소개를 첨부합니다.

책 소개

‘자녀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물려줄 재산 같은 게 어디 있냐고 반문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질문을 다시 보면 ‘재산’을 얼마나 물려줄 것이냐고 묻지 않았다. 부모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것이 돈과 배경뿐일까. 이 책 『내 아이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는 내 아이가 행복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기 위해 부모로서 알려줘야 할 것으로 올바른 경제관념을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나라 부모들은 자녀의 미래를 걱정하고 교육비에 그 많은 돈을 투자하면서도 정작 돈 문제에 똑똑하게 처신하도록 가르치는 일에는 소홀하다. 부모역시 자신들의 부모에게 재무 관리 교육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이 책은 설명한다. 그러나 자본주의 세상에 자녀를 내놓으면서 돈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부모의 직무유기이다. 돈 버느라 바빠서 자식에게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하지 않고, 자녀에게 노동의 의미를 가르치지 않는 부모, 이들은 너그러운 부모가 아니라 무책임한 부모인 것이다.

미국의 재정전문가이자 사업 상담 전문가인 저자는 일하고, 소비하고, 사람을 만나고, 저축하고, 나누며 사는 삶,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인생의 지혜를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본 자녀 경제관념 교육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특별한 전략을 소개한다. 더불어, 만족할 줄 아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 자녀들의 특권 의식을 깨뜨리는 법, 그 자리에 성취감을 심어주는 법, 인간관계에서 돈 문제를 지혜롭게 다루고 경영자적 마인드를 갖추는 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데이브 램지

저자 데이브 램지 DAVE RAMSEY는 재무관리 및 사업 상담 전문가로 미국인에게 가장 신뢰받는 라디오 진행자이자 강사다. 그가 쓴 책 《파이낸셜 피스FINANCIAL PEACE》《풍족한 삶MORE THAN ENOUGH》《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THE TOTAL MONEY MAKEOVER》 등은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로 다 합쳐 7백만 부가 넘게 팔렸다. 그가 진행하는 [데이브 램지 쇼]는 500여 개 라디오 방송사를 통해 미 전역에 방송 중이며, 청취자 수가 매주 6백만 명이 넘는다.

"나는 가진 재산을 모두 날리고 파산한 아버지였습니다.

일이 왜 그 지경이 됐는지 영문을 몰라 헤매던 아버지였고,

이 책에 나오는 똑똑한 돈 관리 원칙을 실천하지 못한 아버지였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잘못과 실수를 극복하고 승리한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이제, 당신이 그 아버지이거나 그 어머니가 되어야 합니다. "

저자 : 레이첼 크루즈

저자 레이첼 크루즈 RACHEL CRUZE는 데이브 램지의 딸이기도 한 그녀는 램지 가문의 자녀로 성장하며 직접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미국 전역의 청소년과 젊은이들에게 돈을 올바로 관리하는 법과 부채 없이 생활하는 법, 그리고 노동과 소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교육하고 있다.

" 부모님은 1988년에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바로 그 해에 제가 태어났죠.

사람들은 제가 최악의 시기에 태어났다고 하지만, 제 생각은 달라요. 최고의 시기에 태어났다고 생각하죠.

부모님이 전 재산을 잃고 ‘무너지는’ 과정이 아니라,

맨손으로 다시 모든 것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제가 배운 것은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