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로 간 샤오미 ‘신흥국 공략 신호탄’

샤오미(Xiaomi)는 중국이라는 광활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창업 4년 만에 세계적인 스마트폰 제조사 반열에 이름을 올릴 만큼 급성장했다. 이런 샤오미가 지난 4월 23일(현지시간) 8코어 프로세서에 풀HD 해상도를 갖춘 5인치 화면, 램 2GB와 LTE 통신 등을 지원하는 미 4i(Mi 4i)를 발표했다.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앞세워 신흥국 시장을 노리고 있다. 인도 뉴델리에서 제품 발표회를 열고 공개한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615 8코어 1.7GHz에 램 2GB를 갖췄고 저장공간은 16GB, 배터리 용량은 3,120mAh를 곁들였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얹었고 색상은 마치 아이폰5c를 떠올리게 하는 핑크, 블루, 화이트, 옐로, 블랙 등 5가지 팝 컬러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f2.0 밝기를 지원하는 1,300만 화소 후방 카메라를 채택했고 센서도 소니와 삼성전자 부품을 썼다. 디스플레이 역시 샤프와 JDI 모델을 채택했다.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는 고품질 부품을 이용한 것. 두께는 7.8mm이며 무게는 130g, 베젤도 좁다. 미 4i는 4월 30일부터 인도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1만 2,999루피(한화 22만원대)다. 20만원대에 불과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곁들여 인도를 시작으로 신흥국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샤오미는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미 4i 발표회에서도 애플 초대장과 비슷한 샤오미 초대장을 발송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실제 발표회에선 경쟁 모델로 아이폰6을 들고 미 4i가 아이폰6보다 화면은 10% 더 크다고 밝히는 한편 벤치마크 점수도 안투투의 경우 4만 253점을 기록하는 등 20만원대 스마트폰으로는 압도적인 성능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지원 네트워크 밴드 역시 GDD-LTE와 TDD-LTE 등 16종에 달하며 듀얼SIM 슬롯을 탑재하고 있다. 샤오미는 미 4i를 앞세워 신흥국 시장을 중심으로 공세를 강화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앞으로 경쟁사에게도 미 4i와 경쟁할 신제품 출시를 압박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en.miui.com/thread-106023-1-1.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