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중 스포츠 브라, 입어야 할까요?

이제 정말 봄입니다. 따뜻해진 날씨에 야외로 조깅을 시작하거나 헬스 혹은 요가로 운동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여성들이 운동을 하면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가슴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러닝이나 상체를 움직이는 격한 운동을 할 때면 '가슴이 쳐지면 어떡하지?!' , '가슴이 작아지는 거 아냐?'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런 걱정을 덜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스포츠 브라 착용을 착용하게 됩니다.

[ 운동 중 스포츠 브라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 ]

평상시 여성들이 착용하는 브래지어는 가슴의 쳐짐을 막고 가슴을 예쁘게 보정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러한 일반 속옷은 운동 중에는 다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움직임이 커지고 땀도 많이 나게 되어 속옷이 젖고 몸에 달라붙게 되는데 이는 건강상에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 가슴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브래지어가 가슴을 잘 감싸지 못해 피부와 마찰하여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상처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운동 중엔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조깅이나 마라톤과 같은 가슴이 상하좌우로 흔들리는 운동을 할 경우 가슴이 늘어지거나 쳐지는 결과가 올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포츠 브라 선택 고려 사항 ]

01. 소재 선택 우선 운동을 하는 경우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땀을 흘렸을 때 얼마나 빨리 쾌적한 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때는 소재 선택이 중요한데 땀 배출과 흡수가 좋은 매쉬 원단이나 쿨맥스로 되어있는 소재가 좋습니다. 02. 디자인 선택 디자인적인 부분을 고려할 때엔 밑단에 와이어나 밴드를 사용해 가슴을 잘 받쳐줄 수 있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후크가 달려있어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고 어깨 끈과 옆 날개가 넓은 제품을 택하면 가슴의 안정감이 생겨 운동을 할 때 편하게 운동이 가능합니다. [ 스포츠 브라 착용 시 주의사항 ] 스포츠 브라는 운동용 속옷이기 때문에 평상시 일반 속옷으로 입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편하다는 이유로 계속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게 된다면 가슴이 쳐지거나 옆으로 퍼지게 되어 예쁜 가슴을 만드는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중 짧은 시간에만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고 운동 후에는 일반 보정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예쁜 가슴과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가슴과 바로 직결된 브래지어. 운동 중과 평상시에 적절히 활용하여 예쁜 몸매와 가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투브에 스포츠 브라 선택에 관한 좋은 영상이 있어 함께 첨부합니다.

운동 중 올바른 스포츠 브라 착용으로 더욱 멋진 몸매 만들어요~

"당신의 몸매는 생각보다 쉽다" 과학적 라인 운동 HYPOXI 헐리우드 스타, 슈퍼모델이 먼저 찾는 신개념 운동법, 하이폭시 코리아 공식블로그입니다. 교차되는 진공과 압력 그리고 유산소 운동으로 당신의 몸매를 디자인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