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달러짜리 애플워치, 원가는?

시장조사기관이 IHS테크놀로지(IHS Technology)가 애플워치 원가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워치가 이전에 애플이 선보였던 모든 하드웨어 제품 가운데 가장 원가율이 낮은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을 보면 마이크론의 메모리 512MB, 도시바 플래시 스토리지 8GB, LG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하고 있다. 본체는 애플 제품에선 친숙한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채택했다. IHS테크놀로지가 발표한 애플워치 스포츠 38mm 모델의 원가 목록을 보면 디스플레이는 20.5달러이며 프로세서는 10.2달러, 메모리 세트는 7.2달러 등 모두 81.2달러다. 배터리의 경우에는 예상보다 저렴한 0.8달러. 또 애플워치는 다른 애플 제품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정성스럽게 포장했다. 이런 패키지와 여분 밴드, 충전기와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등을 포함한 포장과 내용물 전체의 추정 원가는 9달러다. 여기에 가공비용을 더하면 대당 생산비용은 83.7달러로 추정된다. 애플워치 스포츠 38mm 모델의 판매 가격은 349달러다. 원가율은 24%인 것. IHS테크놀로지에 따르면 지금까지 애플이 선보인 제품 중 가장 낮은 원가율이 29%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애플워치는 이제껏 애플이 선보인 제품 가운데 가장 원가율이 낮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번 조사에 나온 제조원가에는 애플워치 개발에 들어간 비용이나 제조 라인 투자, 광고비용 같은 건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애플이 이런 고정비용을 회수하고 나면 애플워치가 상당히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는 점은 확실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technology.ihs.com/529813/new-apple-watch-has-lowest-ratio-of-hardware-costs-to-retail-price-ihs-teardown-reveal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