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체크/ “갤럭시S6 엣지가, 애플 광고를 베꼈다”는 루머 ⇨ 직접 보고 평가하시라

fact

▲삼성이 5월 1일(현지시각) 갤럭시S6 엣지의 새 광고를 공개한 바로 그 날, 미국의 인터넷 매체 맥루머스는 “이 광고가 애플워치 광고와 눈에 띌 정도로 흡사하다”고 꼬집었다. ▲맥루머스는 애플 관련 소식을 전하는 중점적으로 전하는 매체. ▲이 매체의 지적은 타당한 것일까? ▲아쉽게도 상당한 유사성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직접 비교해 보고 평가하시라.

view

삼성전자가 갤럭시S6 엣지의 새 광고를 선보인 것은 지난 5월 1일(현지시각)이었다. ‘가능성을 디자인하다(Designing Possible)'란 이름의 갤럭시S6 엣지 광고는 이날 유투브에 처음 올라왔다.

광고는 갤럭시S6 엣지의의 제작 과정을 천천히 보여준다.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화면과 음향에 영국 억양을 가진 남성의 목소리가 ‘우아한 액센트’로 제품을 소개한다. 영상에는 “우린 가능성을 만든다”, “스크린의 모양은 미래를 닮았다”, “손에 쥐는 느낌은 우아하고 감동적이다”, “독특하게 디자인됐고, 아름답게 빛난다” 등의 멘트가 이어진다. 검은색 배경 위로 제품의 금속성 이미지가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되고 있다.

애플의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의 광고 역시 검은색 화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소재를 연마하거나 주물 과정을 보여주는 등 제작 과정을 천천히 연출한 것 또한 갤럭시의 광고와 유사하다. 게다가 제품을 소개하는 성우 역시 영국 억양을 지닌 남성이다. 성우는 “독특하고 호화로운 메탈을 사용했다”, “금속 재질은 우아하고, 내구성에 있어 타협을 거부한다”, “그 어떤 불완전함도 거부할 만큼 정확하게 설계됐다” 등의 멘트로 제품을 소개한다.

http://factoll.tistory.com/1148 에서 이어집니다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