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관광주간엔 맛과 멋이 있는 순천에서 황금연휴를~

봄 관광주간 기간인 5월 1일 부터 시작된 황금연휴를 맞아 대중교통을 이용해 나홀로 맛과 멋이 있는 남도여행지인 순천여행길에 올랐다.

아침 일찍 부산에서 출발하여 순천으로 가기 위해 부산종합터미널에 도착하니 예정된 시간대의 고속버스는 매진이 되어 진주를 경유해 순천으로 가야 했고 황금연휴로 봄 관광주간을 즐기기 위해 나선 인파들로 고속도로는 정체에 정체.

예정된 시간이 훨씬 지나 우여곡절 끝에 순천에 도착. 순천 지인들과 만나 순천 토박이가 추천하는 전통있는 순천 아랫장 국밥집인 구억식당에서 맛나게 식사 후 정원박람회가 개최되어 순천을 관광도시로 격상시키고 우리나라 1호 정원으로 지정된 순천만 정원의 푸르른 봄빛에 한껏 취해 보면서 추억에 남길 아름다운 사진도 담고 일몰 시간이 가까워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으로 달려갔다.

정원박람회가 열려 순천을 관광도시로 더욱 발돋움하게 만든 순천만정원은 파릇파릇 봄내음에 나들이 나온 관광객들의 함박웃음으로 더욱 푸르러만 간다. 순천만 정원과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의 입장료는 통합권이라 입장권 한 장으로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입장료는 어른 기준 7,000원 이라 다소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갈대밭과 갈대밭 사이 S자 물결을 따라 오가는 유람선 , 그리고 숨쉬는 갯벌에 뛰어 노는 수많은 짱뚱어와 게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자연이 살아 있음을 몸으로 느끼면서 크게 쉼호흡으로 맑은 공기를 한껏 들이켜 보기도 한다. 황금물결의 갈대와 무리지어 비행하는 철새들의 모습은 봄철이라 만날 순 없지만 생명체들의 노랫소리와 어울림이 살아 숨쉬는 갯벌 순천만 갈대밭에서 울려 퍼진다. 순천만 갈대밭을 가로질러 석양이 아름다운 일몰 명소 순천만 용산전망대까지 약 1시간여 걸려 올라가 내려다 보이는 순천만에 석양이 내려 앉길 기다렸다.

순천만 일몰이 붉게 물든 아름다운 석양의 모습은 겨울에 비해 다소 못 미치긴 했지만 햇살에 반짝이는 S자 물결과 유람선, 그 위로 내려 앉는 일몰은 평화롭기 그지없다.

순천만 갈대밭의 땅거미진 어둠속을 다시 가로질러 순천에 왔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꼬막정식과 짱뚱어탕을 맛보기 위해 긴 줄을 선 순천만맛집인 일품식당으로 들어갔다. 푸짐한 상차림과 맛을 자랑하는 남도음식 순천만밥상 일품식당의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만족스런 저녁식사를 마치고 순천 터미널 부근의 게스트하우스에 여정을 풀고 내일 나홀로 여행할 코스인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며 깊은 잠에 빠졌다.

노트북과 카메라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기엔 짐이 너무 무거워 순천터미널에 비치되 물품 보관함에 배낭을 보관하고 관광주간의 여파로 인산인해를 이루어 미어터지는 시내버스를 타고 힘겹게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도착하였다.

원래는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새벽 물안개 사진을 담아보고 싶은 마음에 코스를 잡았으나 이번 남도여행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순천으로 갔기에 새벽 이동은 불가능 하였으므로 사진 작가님들이 올리는 새벽 물안개 내려앉은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고즈넉한 모습은 다음으로 미루고 성곽을 돌며 초갓집과 돌담길, 문화체험을 통해 조상들의 삶을 느껴보고 불편한 대중교통으로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며 더 많은 멋진 곳을 둘러보지 못 하고 순천터미널에 돌아와 부산행 고속버스표를 구입하니 또 기다려야 하는 시간 2시간 30분. . . 당일 버스 승차권 소지시 10% 할인이 된다는 카페 르몽드에서 노트북으로 시간을 보냈다.

부산행 고속버스 시간이 맞지 않아 10% 할인을 해준다는 카페 르몽드에서 차한잔의 여유를 누려본다. 관광주간이라 여행객들이 많이 몰렸고 미리 예매를 못한 내 불찰도 크겠지만 교통이 이렇게 불편함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막연한 홍보는 대중에게 먹혀들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하고 이러다보니 관광지의 주차장과 도로는 자가용으로 북새통을 이룰 수 밖에 없으리라 본다.

봄 관광주간 황금연휴를 즐기기 위해 다녀온 순천여행의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계속 이어진다.

투데이 뉴스데스크 여행뉴스기자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시골에 연못 만들던 유튜버 근황.jpg
CtrlZ
20
3
2
<<경기도 가볼만한곳 구리시 고구려 대장간 >>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번주 날씨는 맑다는 예보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영월쪽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옵니다. 교통편은 충북 제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영월로 가기로 했어요. 영월은 지난해 스치듯 다녀왔는데 이번 여행에 가지 않았던 곳을 들러보려해요. 1. 고구려대장간마을 2. 모던기와커피-한옥카페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안내와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시 고구려대장간입니다. 이쪽은 아차산을 오르는 입구에 위치해 있어 아차산 등산 길에 들러보면 좋습니다. 특히 태왕사신기, 요즘 드라마 달이뜨는강 촬영지기도합니다. 고구려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재현해서 고구려의 주택, 대장간 등 그 시절의 고구려인들의 지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유물 전시관과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와 함께 들러보세요. 내려오는 길에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겨보세요. 이쪽에는 맛집들도 많아서 선택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경기도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갈만한곳 #구리시가볼만한곳 #경기도구리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 #고구려대장간마을 #달이뜨는강촬영지 #드마라촬영지 #아차산입구 #아차산보루 #고구려유물전시관 #아이와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주차장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아차산고구려유적전시관 #모던기와커피 #모던기와커피입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족여행지 #경기도여행지추천
homisook
12
5
1
일부 사람들이 환장한다는 도너츠....jpg
ggotgye
35
2
7
4월 남도여행 둘째날
cyk0528
2
0
0
봄봄
card2
1
1
0
잔잔한 호수 타임랩스입니다
abamama
5
2
0
Video
허벅통.
schwgm12
1
2
0
아름다운 춘천 북한강자전거길
kanae316
4
0
0
강원도 캠핑장 법흥계곡 온수풀 영월 글램핑. 카라반 숙박
homisook
6
4
1
해수욕장서 수영하다 발견하면 오줌 지릴 만큼 무섭다는 '미역' 사진
M0ya
59
10
12
귀룽나무 꽃.
schwgm12
1
1
1
북한강과 남한강사이
WindingMania
7
3
0
라즈베리타르트
jiyoung76
7
1
0
서울 여행 북촌한옥마을 데이트 코스
homisook
16
3
1
하이볼&크림치즈
jiyoung76
4
0
0
4월의 낚시여행
cyk0528
3
0
0
들꽃수목원.
schwgm12
7
1
2
싱가폴 특유의 감성이 잘 살아있는 곳.jpgif
CtrlZ
30
25
3
GIF
충청도여행 제천 의림지 벚꽃과 용추폭포
homisook
19
15
3
드로잉도넛
mizbob
9
3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