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res Reserva

Ypres Reserva

- 양조장 : De Struise Brouwers(벨기에)

- 스타일 : Flanders Oud Briun

- 칼로리 / 도수 : 210kcal / 8%

- 점수(5점 만점) : 3.64 / 3.85 (RateBeer / BeerAdvocate) * 표본이 적은 점수입니다.

벨기에의 유명 양조장 Struise. 그들의 맥주가 얼마 전 한국에 발을 디뎠습니다. 어쩌면 마지막 한국수입이 될지도 모르는(상시 수입 해주세요 ㅠㅠ) 이 맛있는 맥주들을 구해왔으니, 이제 하나씩 테이스팅 노트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마신 맥주는 Ypres입니다. 벨기에의 도시 이퍼르를 따온건데, 세계 1차대전 당시의 짤막한 일화가 라벨 위에 적혀있습니다. 예전의 Ypers는 이미 Retired 되었다고 하고, 이 맥주는 2011년의 맥주를 숙성/보관한건지 Reserva 2011이라고 써있군요. 여태까지 사워 에일은 빨간색 아니면 노란색만 봐와서 깜장색의 사워 에일을 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Flanders Red가 아닌 Flanders Bruin, 즉 갈색의 플랜더스 스타일인데 겉만 봐서는 스타우트나 쿼드루펠같은 스타일과 잘 구별이 가지 않습니다. 향은 포도향에 발사믹 식초 향이 섞여있는 전형적인 싸워의 향이 났고, 특이하게도 카라멜 향이 났는데, 카라멜화 된 맥아에서 느껴지는 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맛 또한 향과 그렇게 다르지 않았고, 신 맛은 중간정도로 아주 마시기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알고 있던 싸워의 지평을 넓혀주는 맥주였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명성답게 Struise, 스타트가 좋군요. 개인적으로는

향 + 외관 + 맛 + 바디감

8/10 + 4/5 + 8/10 + 4/5 = 24/30점입니다.

맥주 리뷰 쓰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