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오도 가짜, 라텍스도 가짜 ⇨ ‘가짜’가 판치는 세상

fact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라고 광고한 16개 제품 중, 5개에 ‘합성’ 라텍스가 섞여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5개 제품 이름과 합성라텍스 함유율은 다음과 같다. △플레인샵(Noble 4000) 약 88% △코라텍산업(탈라레이) 약 65% △신목(보띠첼리) 약 57% △잠이편한라텍스(ZMA) 약 53% △젠코사(TQL-1700H) 약 20%.

view

‘가짜’ 백수오 논란이 한창이 가운데 천연 라텍스도 ‘가짜’로 밝혀졌다. 대전소비자연맹은 6일 시중에 유통되는 라텍스 매트리스 제품의 성분 및 성능을 시험했다. 그 결과 16개 제품 중 5개에서 ‘합성’라텍스가 섞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해당 제품을 소비자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로 인식하도록 광고하거나, 표시했다는 사실이다.

‘진짜’처럼 속인 ‘가짜’

플레인샵의 Noble 4000의 경우 “한국인 체형에 맞는 고밀도 천연 라텍스”라고 명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 제품에는 합성라텍스가 섞여 있다”고 대전소비자연맹이 발표했다. “무려 88%나 섞여 있다”는 조사다.

코라텍산업의 경우 ‘100% 천연 탈라레이 제품’이라고 적어 소비자가 천연 라텍스로 인식하게끔 했다는 게 대전소비자연맹의 주장이다. 탈라레이는 라텍스 제조 공법의 일종이다. 이에 대해 코라텍산업 측은 연합뉴스에 “천연라텍스와 합성라텍스를 모두 판매하고 있고 천연 제품에는 ‘100% 천연 탈라레이’, 합성 제품에는 ‘100% 탈라레이’라고 구분해서 표기하고 있다”며 “합성 제품을 100% 천연 탈라레이‘라고 표시해 판 적은 없다”고 반박했다.

http://factoll.tistory.com/1175 에서 이어집니다.

tag : 라텍스, 매트리스, 백수오, 소비자원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