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운동하기와 스포츠 관람의 차이

[VIRUS-Magazine] 직접 운동하기와 스포츠 관람의 차이

"차를 타고 가다 보면 항상 어딘가에 갇혀 있는 꼴이 되며, 이에 익숙해지다 보면 차창을 통해 보는 것과 다를 바 없다는 점을 깨닫지 못하게 된다.따라서 일종의 수동적인 관찰자가 되어,모든 것이 화면 단위로 지루하게 지나가는 것을 바라보게될 뿐이다. 모터사이클을 타고 가다 보면 그 화면의 틀이 사라지고,모든 사물과 있는 그대로 완벽한 접촉이 이루어진다. 경치를 바라보는 수동적인 상태에 더 이상 머물지 않고 완전히 경치 속에 함몰될 수 있는 것이다. 이때의 현장감은 사람들을 압도하게 마련이다." - <선과 모터사이클 관리술> 中

소설이자 철학서이자 여행지침서인 <선과 모터사이클 관리술>이란 책에, 모터사이클 여행과 자동차 여행에 대해 비교하는 구절이 나와요. 책에 따르면 자동차 여행은 창을 통해 밖을 보기 때문에 수동적인 여행이고, 모터사이클 여행은 풍경 속으로 함몰되는 능동적인 여행이라고 해요. 오늘은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스포츠를 즐기는 두 가지 방법인 '운동하기'와 '스포츠 관람'에 대한 이야기에요.

스포츠 관람을 하면 1류 선수들의 멋진 경기력을 감상할 수 있어요.최고의 신체 능력, 화려한 기술을 가진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열정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요.편하게도, 스포츠 관람을 위해 힘을 쓸 필요도 없어요.반쯤 누워서 치킨을 뜯으며 선수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죠.하지만 직접 운동을 하면 스포츠 관람처럼 편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는 없어요.직접 체력을 소모하며 땀 흘려야 한답니다. 힘들고 괴롭고 지치는 일이죠.하지만 스포츠를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어요.

스포츠 관람은 수동적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이에요. 스포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그러니까 스트레스 해소, 체력증진, 인내심 향상같은 건 기대할 수 없어요. 아무래도 스포츠 관람은 오락적인 측면이 강하죠. 그러나 운동을 하면 체력증진, 스트레스 해소, 인내심 향상, 자신감 상승, 카타르시스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요. 비록 1류 선수들에 비해 기술과 체력이 딸리다고 하더라도,스포츠 관람보다 직접 운동하는 게 더 재밌답니다. 스포츠의 현장 그 속에 완전히 함몰되어 스포츠의 열기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스포츠 관람을 좋아하시는 분들 많죠? 야구, 축구, 격투기 등 수많은 스포츠에 열광하시죠? 자신이 사랑하는 팀이 승리할 때의 기쁨 참 크죠? 그래서 저도 참 좋아해요.그런데 저는 직접 운동할 때가 더 좋아요. 비록 제가 선수들의 반의 반의 반보다 못한 실력이라도제가 직접 운동할 때가 가장 좋아요. 빙글러님들께서도 정말 사랑하는 스포츠가 있다면 직접 운동에 도전해 보세요.분명 스포츠를 더욱더 사랑하게 될 거예요.

VIRUS

www.virus-korea.co.kr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내가(당신이) 포기하는 이유
dontknowworkout
243
9
609
내가(당신이) 포기하는 이유
초보 라이더 꿀팁! 용도에 따른 자전거 종류 6
visualdive
15
2
23
초보 라이더 꿀팁! 용도에 따른 자전거 종류 6
이 카드를 보는 90%는 결코 실제로 못 볼 풍경.jpg
sayosayo
71
6
46
이 카드를 보는 90%는 결코 실제로 못 볼 풍경.jpg
[파주]헤이리마을 단체관람
donghwaworld
4
1
1
[파주]헤이리마을 단체관람
당신 잊지 못합니다.
hyunToT
6
0
3
당신 잊지 못합니다.
푸시 업의 자세와 종류!! (Home 스포츠)
ljh921016
66
6
149
푸시 업의 자세와 종류!! (Home 스포츠)
메이저리그 진출 첫 날 추신수가 집에 늦게 들어온 이유
water101
197
6
36
메이저리그 진출 첫 날 추신수가 집에 늦게 들어온 이유
★ 故김수환 추기경님의 인생 명언 9가지 ★    1. 말(言)     말을 많이 할수록 필요 없는 말이 나오게 마련이다. 두 귀로 많이 들으며, 입은 세 번 생각하고 열어라.     2. 독서(讀書)     수입의 1%는 책을 사는데 투자하라. 옷이 헤어지면 입을 수 없어 버려야 하지만, 책은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위대한 가치가 있다.     3. 노점상(露店商)     노점상에서 물건을 사려거든, 깍지 마라. 그냥 돈을 주고 사면 나태함을 키우지만, 부르는대로 주고 사면 희망과 건강을 선물하는 것이다.     4. 웃음(笑)     매일 웃는 연습을 해라. 웃음은 만병의 예방약이자 치료약이다. 웃음은 노인을 젊게하고 젊은이를 동자(童子)로 만든다.     5. TV(바보상자)     텔레비전을 보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마라. 술에 취하면 정신을 잃고, 마약에 취하면 이성을 잃지만, 텔레비전에 취하면 생각이 마비 된 바보가 된다.     6. 성냄(禍)     화내는 사람은 언제나 손해를 보기 마련이다. 화내는 사람은 스스로를 죽이고 남도 죽인다. 화내는 사람 곁에는 아무도 가깝에 오지 않아서 언제나 외롭고 쓸쓸할 뿐이다.     7. 기도(祈禱)     기도는 녹슨 쇳덩이도 녹이며, 천년 암흑 동굴을 밝혀주는 한 줄기 빛이다. 두 주먹을 불끈 쥐기보다는,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사람이 더 강하다. 기도는 자성을 찾게하고 만생을 유익하게 한다.     8. 이웃(隣)     무슨 일이 있어도 이웃과 등지지 마라. 이웃은 나의 모습을 비추는 큰 거울과 같다. 이웃이 나를 마주할 때, 외면하거나 미소를 보내지 않으면 목욕하고 바로 앉아 스스로를 곰곰이 뒤돌아 봐라.     9. 사랑(慈愛)     머리와 입으로 나누는 사랑에는 향기가 없다. 진정한 사람은 이해, 관용, 포용, 동화, 자기낮춤이 선행된다. 나는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까지 내려오는데 칠십 년이 걸렸다.'     -<바보가 바보들에게>中 ,김수환 추기경 잠언집 -   
plus68
16
0
18
털끝하나 못건드려
jeongj267
17
0
4
털끝하나 못건드려 GIF
3년전 모두를 울렸던 케빈 듀란트의 감동 연설
vpvpvpvp
442
17
296
3년전 모두를 울렸던 케빈 듀란트의 감동 연설
경북 축제 더 예천, 위기의 삼강주막-추리게임
homisook
2
1
1
경북  축제 더 예천, 위기의 삼강주막-추리게임
암벽타기선수 김자인 선수 근육
water101
130
13
46
암벽타기선수 김자인 선수 근육
추석에 자전거로 제주도를 돌고있습니다. 1일차 연동-모슬포 사진올려봐요
ybjeju
15
0
2
누군지 알려주..
choh1357
131
19
228
누군지 알려주..
현시점 원탑이라고 생각하는 치어리더.jpgif
doobidooba
142
14
243
현시점 원탑이라고 생각하는 치어리더.jpgif
카메라를 발견한자의 신속한 대응
Jcyj0524
338
66
154
카메라를 발견한자의 신속한 대응GIF
헬스장 안가고 집에서 따라하기 쉬운 운동 10가지!
Yukasecret
367
10
1117
헬스장 안가고 집에서 따라하기 쉬운 운동 10가지!
눈을떠봐~ 어케봐요?
HungryDandy
237
20
185
눈을떠봐~ 어케봐요?
놀랍고 신기한 세계 희귀 사진.jpg
leavened
220
14
113
놀랍고 신기한 세계 희귀 사진.jpg
띵언 쏟아내는 불교.jpg
ggotgye
114
6
119
띵언 쏟아내는 불교.jpg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