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남원펜션 구룡노을펜션

남원 운봉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가간 : 2015. 4. 25 ~ 5. 24 장소 : 지리산 바래봉 및 지리산 허브밸리 일원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승용차 기준 3,000원 주소 : 전북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446-3 우리나라 철쭉축제의 대표 명산인 지리산 바래봉. 지리산 바래봉 철쭉이 바래봉 정상 부근과 철쭉군락지인 팔랑치에 활짝 피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아침에 등산을 하고자 남원펜션인 구룡노을펜션에 숙소를 정했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가 열리는 남원 운봉읍의 지리산 허브밸리까지는 구룡노을펜션에서 아주 가까워 일찍 도착했더니 철쭉축제가 열리는 기간이었지만 철쭉제를 구경온 사람들은 아직 그다지 많지 않았으며 새벽 등산을 온 등산객들이 간간이 하산을 하는 모습들만 보였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행사장인 지리산 허브밸리 철쭉공원에는 이미 철쭉꽃이 시들기 시작해 싱싱한 모습이 아니어서 사진을 찍기는 별로였으며 바래봉 초입의 운지사 인근 철쭉군락지에는 그래도 활짝 피어 예쁜 철쭉꽃들을 감상할 수 있었고 바래봉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로를 따라 만개한 철쭉들과 함께 흥겨운 마음으로 오를 수 있었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은 9부 능선 쯤 되어 보이는 바래봉과 팔랑치 갈림길인 바래봉 삼거리 주변의 철쭉군락지에 만개한 철쭉들로 울긋불긋 등산객들과 어우러져 아름답기 그지 없었으며 발 아래 내려다 보이는 넓게 펼쳐진 운봉 들녘도 경관이 아름다워 등산의 피로는 온데 간데 없다.

지리산 바려봉 정상에 올라서면 병풍을 두른듯한 우뚝 솟은 지리산이 노고단부터 천왕봉까지 한 눈에 들어오고 산허리에 걸린 구름을 눈 앞에서 바라보며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쉴 수 있다. 그러나 5월 8일 찾은 바래봉 정상의 철쭉은 아직 몽우리져 활짝 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 아쉬움은 남는다. 지리산 바래봉 정상에서 아득히 보이는 팔랑치의 아름다운 철쭉군락지를 망원으로 당겨 보니 능선 전체가 철쭉으로 벌겋게 물들어 아름답다. 전북 남원시 운봉읍의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는 해마다 4월 말에서 5월 말경까지 축제가 개최되는데 바래봉은 해발고도가 1,165m로 바래봉 초입인 지리산 허브밸리와 바래봉 정상의 철쭉 피는 시기는 현저히 차이가 나 철쭉이 가장 아름다운 바래봉 정상에서 팔랑치까지 철쭉군락지의 활짝 핀 철쭉을 감상하려면 5월 중순경 지리산 허브밸리 철쭉공원의 철쭉이 다 시든 때가 지리산 바래봉 철쭉이 가장 아름답게 피는 시기인 것 같았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을 감상하고 내려와 지리산 허브밸리 허브체험공원에 들러 봄향기가 진동하는 허브향을 들이켜도 보고 예쁜 꽃들로 피로를 풀 수도 있다. 또한, 지리산 허브밸리에서는 겨울축제로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도 열리게 된다. 이번에 다녀온 지리산 바래봉 철쭉 산행 코스는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 철쭉공원 주차장 - 운지사 - 바래봉 삼거리 철쭉군락지 - 바래봉 정상 편도 4.8km의 거리로 약 2시간이면 오를 수 있는데 사진 찍느라 3시간이 걸려 올랐으며 되돌아 내려올때는 1시간 20분이 걸려 왕복 총 4시간 20분이 소요되었다.

남원펜션 구룡노을펜션 010-2435-0080 전북 남원시 주천면 고기리 404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펜션인 남원 구룡노을펜션은 남원 운봉 바래봉 철쭉제가 열리는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자동차로 10분 조금 더 걸리는 가까운 거리라 편리한 남원펜션 이었으며 지리산 둘레길 1구간인 남원 구룡계곡 인근 노고단 가는길의 지리산 구룡 허브힐 이라는 휴게소 겸 허브판매장도 운영하는 깔끔한 해발 600고지 자연속의 펜션으로 주인 내외분의 세심한 배려와 친절로 지리산여행을 하면서 하룻밤 편히 쉴 수 있었던 온갖 산새소리와 바람소리가 마음을 내려놓게 했던 지리산펜션이었으며 차도 마실 수 있고 각종 허브차들도 구입할 수 있는 구룡 허브힐 휴게소에서 색이 너무 고와 더 맛있었던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오미자차 한 잔을 마셔도 보았다. 지리산 노고단 가는길의 구룡계곡 아침햇살은 피톤치드 향으로 숙면을 취하게 했던 편백나무 마감재를 사용한 구룡노을펜션의 침실로 쏟아져 이른 아침 눈을 뜨게 한다. 지난밤 붉은 노을이 구룡노을펜션을 감쌌던 풍경도 아름다웠는데 햇살이 환하게 내려 비치는 아침도 신선한 봄바람에 상쾌함과 함께 예쁜 모습으로 다가와 눈이 시원해진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가 열리는 남원에는 겨울에는 눈꽃축제로 춘향과 이도령이 사랑을 꽃피웠던 광한루원에서는 춘향제도 열리며 육모정과 춘향묘에서 구룡계곡을 따라 연결되는 지리산 둘레길 1구간도 있으며 노고단도 가까워 남원펜션인 구룡노을펜션은 가족들과 단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깔끔한 펜션이다.

투데이 뉴스데스크 여행뉴스기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