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칼코마니를 연상시키는 풍경의 반영

비 내린 후의 거리를 걷다 보면 문득 길가에 고인 물웅덩이에 주변 풍경이 비춰진 장면을 발견하곤 합니다. 또한, 번화한 쇼핑 거리의 쇼윈도에는 복잡한 도시 풍경이 비춰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평소 스쳐 지나가기 쉬운 여러 곳에서 주변 풍경이 비춰진 데칼코마니 같은 장면의 반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남다른 시선이 있어야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반영 사진을 찍어보겠습니다.

01 | 반영 사진 촬영을 위한 준비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바라보다 반영 포인트를 발견했다면 먼저 반영에 초점을 맞추고 촬영을 시작합니다. 반영 사진에서 중요한 것은 반영된 풍경이기 때문에 측광도 반영 포인트에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단, 반영된 포인트가 너무 어두울 때는 반영에 측광 시 주변 풍경이 노출 오버가 되기도 합니다. 이때는 살짝 밝은 영역에 측광하거나, 노출 보정을 한두 단계 낮춰서 주변 풍경의 노출과 맞추도록 합니다.

02 | 바닥에 비친 주변 풍경비 오는 날이나, 비가 갠 후에 거리를 거닐 때는 바닥에 비춰지는 주변 풍경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여름에는 공원에 분수 광장과 같은 시설이 많이 생겨 좋은 반영 사진의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예를 들어, 광화문광장과 같이 검은색 바닥에 물이 고여 있고, 주변에 높은 빌딩들이 둘러싸고 있다면 거울과 같은 효과가 이루어져 좋은 반영 조건이 갖춰집니다. 아무리 좋은 반영 조건의 바닥이 있어도 주변에 비춰질 풍경이 없으면 소용이 없으니 주변의 풍경도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촬영 포인트] 몇 년 전부터 부산의 손꼽히는 사진 코스가 된 동백섬의 마천루 반영 포인트입니다. 사진의 반영은 마천루 건너편 공터에 넓게 물이 고였을 때 생기는 것입니다. 카메라를 삼각대 아래쪽에 설치하여 최대한 낮은 높이에서 데칼코마니와 같은 마천루 야경을 담아보았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