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모험 사진을 찍다

정지된 시간

시간은 화살처럼 빨리 흐르고 카메라는 우리에게 그 시간 속 움직임을 아름답게 포착하게 한다. 야외 활동을 담은 영화라면 슬로 모션이 최소한 한 장면은 있을 것이다. 서핑 애호가가 거대한 파도를 타거나 벌새가 날갯짓을 하는 장면 같은 것 말이다. 나는 그런 슬로 모션 영상이 우리의 호흡과 심장 박동 수와 모종의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최근에 모든 것이 천천히 움직였던 때를 기억해보라. 보통 아드레날린이 넘쳐나는 순간 심장 박동 조절이 힘들어진다. 심장 박동이 빨라지면 세상 전체가 느려지는 것 같다. 나는 보드를 타고 거대한 파도 속으로 들어가던 때를 기억한다. 숨을 멈추고 팔로 최대한 힘껏 물을 저었다. 심장이 두방망이질을 쳤지만 시간이 한껏 늘어난 것 같아서 나는 심장 박동을 한 번에 하나씩 모두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공중에서 떨어지는 물방울 전부와 15피트 높이의 파도 전체를 보았다. 그리고 나가 떨어졌다. 힘찬 파도가 내 갈비뼈를 강타했고 나는 물 속에 갇혀버렸다. 산소를 열망하는 동안 내 모든 추억이 파도라마처럼 지나갔다. 그때의 일을 쓰고 있는 지금도 나는 무의식적으로 호흡을 멈춘다. ‘산소를 열망하는 동안’이라고 쓸 때가 되어서야 숨을 토해냈다. 왜 이런 시간의 정지를 경험하는 걸까? 영화의 장면들 때문에 조건화가 생긴 걸까? 아니면 우리 심장이 원래부터 그렇게 작동하게 생겨먹은 걸까? 잘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천천히 시간 안에 얼어붙는 그 움직임의 순간을 사랑한다는 것은 확실히 안다. 시간이 정지하면 우리는 숨을 멈추고 바라보며 ‘왜?’ ‘어떻게?’ 이런 일이 생겼는지 궁금해한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