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와 카르마

그저 하나의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제 방향과 목표는 '홍익학당'의 그것과 일치합니다. 우연히도 백두산족 공부법인 용호비결을 기초로 하는 점이 더욱 그렇습니다. 다만 제 경우 독자적인 점은 영어권에서 호킨스 박사의 텍스트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판단해서 그것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바로는 홍익학당 윤흥식 님 생각처럼 유교는 대승불교와 같습니다. 그리고 탄허스님께서 강력히 시사하신 대로 백두산족 수양법과 도교의 그것은 근원이 같거나 우리가 원조(천부경)입니다. 또 오경웅 박사가 논한 대로 불교와 도교가 융합한 것이 선불교(zen)입니다. 호킨스 박사가 의미있는 이유는 기독교 출신으로서 프로이트-칼융의 계보를 이으면서 서양과학의 방법론을 구사하는, 그리고 무신론과 불교-힌두교를 거쳐 제종교의 공통분모라 할 수 있는 '헌신적 비이원성(불이문)'의 노선을 가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두 문장 소개하려고 서두가 길었습니다. (1) 매순간 우리는 참으로 천국이냐 지옥이냐 사이에서 선택을 합니다. 그 모든 선택이 쌓여서 우리의 카르마상 운명과 영적 운명의 수위가 정해집니다. (2) 에고는 카르마가 있는 자리이면서 그 저장고입니다. 에고와 카르마는 하나이며 똑같습니다.

이승과 다음 생을 꿰는 최우선 과제는 의식의 진화입니다. 제가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편지와 홍익학당의 명상법, 그리고 호킨스 방하착을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