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쿠웨이트인들은 이런 데서 산답니다

쿠웨이트의 집들은 대부분 빌라 형태다. 거의 모든 집이 저택같은 느낌이랄까. 2층에서부터 4층 정도이지만 층당 면적 자체가 매우 크다. 게다가 천정도 기본 3미터 정도로 높기 때문에 집 안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 건물은 대부분 아이보리색이나 옅은 노랑/주황 등 모래색을 띠고 있으며 당연히 1층에 가든을 포함하고 있다. 주차장은 주로 집 앞에 천막을 씌운 듯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고 자동차 4-5대는 기본이다.

마지막 사진처럼 콘도 같은 형태를 띤 집들도 꽤 있다. 방 5-6개에 대형 거실 2-3개 정도가 딸린 단층 집이 3층, 즉 3가구가 살 수 있는 콘도형태로, 1층 공용 courtyard에 아이들 놀이공간과 수영장 등 시설이 확보되어 있는데 이런 집은 외국인에게 렌트용으로 많이 이용된다.

얼마 전 리암씨의 학교 반 친구 집에 놀러갔는데, 콘도같은 형태의 집이었고 위 사진보다는 좀 심플한 디자인의 건물이었지만 방 6개에 화장실 6개, 대형 거실 2개 있는 집으로, 렌트가 월 360만원정도라고 했다.

거리를 지나다 보면 진짜 대저택 같은 집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정말 다양한 디자인들의 집을 많이 구경할 수 있다. 쿠웨이트는 걸프만을 따라 길게 자리잡고 있는데 특히 걸프만 해안을 따라 자리잡은 오션뷰를 가진 집들은 정말 크고 웅장하게 지어졌다. 쿠웨이트 최남단으로 내려가면 바닷가 앞에 샬레라 불리는 별장들도 많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 외국인 거주자가 많아지면서, 고층 아파트들도 하루가 다르게 여기저기 지어지고 있는데, 그런 고층 빌딩들은 이런 다양한 건축양식을 자랑하지는 않고 단순하며 건물색상은 모래색으로 비슷한 편이다.

다음에는 쿠웨이트 혹은 아라비아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소개하겠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