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프로로 랙서버 조립하면…

애플이 선보인 맥프로(Mac Pro)를 이용해서 서버를 만들면 어떤 모습일까. 이미지 처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이미지스(imgix)라는 기업이 맥프로를 이용해 서버를 만들어 자사 서비스의 이미지 처리 효율은 물론 고징비용을 절감해 눈길을 끈다. 이 회사는 서버 랙 안에 맥프로 4대를 담았다. 맥프로를 랙 안에 빼곡하게 담으면 빈틈이 없기 때문에 발열 문제가 걸릴 수 있지만 발열 부분도 고려해 설계했다고 한다. 또 맥프로에 랜 케이블과 USB를 연결해야 하는 만큼 케이블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물론 유지 보수를 하려면 맥프로 4대를 멈춰야 한다. 이렇게 구성한 랙은 덮개만 닫으면 4U 크기 랙 서버다. 서버의 자세한 사양은 알 수 없지만 맥프로 6코어 모델의 사양을 참고로 하면 인텔 제온 E5의 경우 터보 부스트를 이용하면 3.9GHz따. 물론 12코어로 바꿀 수 있다. 여기에 램은 16GB지만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그래픽은 듀얼 AMD 파이어프로 D500이지만 마찬가지로 듀얼 AMD 파이어프로 D700으로 바꿀 수도 있다. 저장공간은 256GB이며 1TB까지 확장 가능하다. 그 밖에 외부 단자는 USB 3.0 4개,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 등이다. 이미지스는 맥프로를 이용한 서버를 구축하기 전에 맥미니로 구성한 서버를 활용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 몇 년 동안은 맥프로를 이용한 서버를 통해 이미지 처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photos.imgix.com/racking-mac-pros#view:6v34ewyw3pojemihw2dun0clmf2mx6raygq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