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홈´ 시장 뜬다]통신업계, 서비스 경쟁

SK텔레콤은 우선 도어락(아이레보), 제습기(위닉스), 보일러(경동나비엔), 가스밸브 차단기(타임밸브) 관련 서비스를 6월중 출시할 예정이다. 모비우스를 탑재한 이 제품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맞게 스스로 집안 기기를 제어한다. 예를 들어 외출 모드에서는 ▲도어락과 가스밸브의 잠김 확인 ▲제습기 및 보일러의 에너지 절약모드 전환 ▲조명 자동 소등 등을 실행하지만 퇴근 후 집에 가까워지면 스마트폰 앱이 이를 감지해 보일러 등을 미리 가동하게 된다. 3분기에는 에어컨, 보일러, 공기청정기, 조명기기, 스마트콘센트스마트스위치 등 10여개 이상의 제품을 발표한다. 4분기에도 레인지후드, 정수기, 에어큐브, 보안 연계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초에는 로봇청소기와 계량기 출시를 검토 중이다.

LG유플러스도 홈IoT 상용화를 위해 준비작업을 진행중이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7일 서울 용산 신사옥에서 올해 하반기중 출시할 10여 가지의 홈 IoT 서비스 중 ▲U+스위치 ▲U+플러그 ▲U+온도조절기 ▲에너지 미터 ▲도어락 ▲열림센서 등 6가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KT는 지난 2월 홈 IoT 헬스케어 상품인 '올레 기가 홈피트니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단계적으로 가정용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가정용·SOHO용 보안서비스 등 부가 상품들의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올레 기가 홈피트니스'는 손톱 크기의 초경량(7g) 센서를 옷이나 신발, 운동기구에 부착하고 운동하면서 올레tv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운동 속도 및 칼로리 소모 등 개인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IoT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기사원문은 http://joongang.joins.com/article/847/17844847.html?cloc=joongang%7Cext%7Cgooglenews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