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어가는 존재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떤 현자가 하나님께 질문을 했습니다. “하나님! 자연을, 우주를 만드실 때마다 좋았더라 하셨는데 만물의 영장인 사람을 만드신 후에는 보시기에 좋았더라는 말씀이 없습니까?” 그 물음에 하나님께서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사람은 완성품이 아니고 미완성의 존재로서 이제부터 자기 스스로 온전하게 만들어 가야 하기 때문에 보기에 좋았다는 말을 하지 않았단다”. 그렇습니다. 아프리카 세렝게티 평원의 초식 동물들은 태어나면서부터 걷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태어난지 1시간 이내에 달리기까지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약육강식과 피비린내 나는 먹이사슬의 현장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지만 영육간에 가장 불완전한 상태로 태어납니다. 단지 부단한 자기계발의 노력으로 온전해지는 것입니다.

아침향기의 빙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명언 좋은글 수록 http://blog.naver.com/sk20620 꼼작 커피클래스 운영자 핸드드립커피 바리스타 홈로스팅 로스터 스피치가필요해 동호회카페 운영자 스피치,자기계발모임진행 http://cafe.naver.com/infinity0919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