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프레쉬 브라이트 갤럭시S5용 교체 후기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케이스는 씌우지 않더라도 가장 먼저 구입하는 악세사리가 액정보호필름인데요. 고광택, 지문방지 보다 요즘 대세는 강화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레쉬 브라이트는 제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두번째로 사용해 본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인데요. 이전에 사용했던 타사 제품과 무엇이 다른지 비교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제누스 루미너스-R과 비교하면 93.2%의 광투과율 보다 95%로 조금 높고 항균작용 기능이 더해진걸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작은 박스 안에 프레쉬 브라이트 갤럭시S5용 9h 천연항균 보호유리 1매, 먼지 제거 스티커 2매, 알콜 크리닝 솜 1매, 극세사 크리너 1매가 들어 있습니다.

모양에서 가장 큰 차이는 루미너스-R은 스피커 부위만 잘려 있고 2개의 센서를 유리가 모두 덮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쉬 브라이트 갤럭시S5용 강화유리는 센서까지 모두 잘려 있죠. 인식률은 높아지겠지만 폰과의 일체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완벽한 핏은 아니고 테두리는 위와 같이 조금 남는 편이라 오히려 부착하기는 쉽고 테두리가 곡선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보고 있을 때 일체감도 좋고 잡았을 때 그립감도 좋습니다. 또한 쌩폰의 유리와 거의 동일한 유리이기 때문에 쌩폰으로 터치하며 조작하는 느낌과 큰 차이가 없다는 점, 투과율이 95% 이상이라 눈으로 보기엔 부착하지 않았을 때와 큰 차이도 없고 같은 강화유리인 루미너스-R을 3개월 써 본 결과 작은 흠집 같은건 잘 생기지 않고 기름이나 지문이 묻었을 때도 쉽게 닦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앞서 보여드렸지만 비산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혹시 깨지더라도 안전한 것도 확인할 수 있었죠.

자세히보기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