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얼마나 널려 있나 ⇨ 동네 마트 가봤더니…

Fact

▲동네 마트에서 판매되는 식용유는 예외없이 ‘100% 수입산’이었다. ▲그런데 어디에서 수입했는지를 전혀 밝히지 않고 있었다. ▲90% 이상 GMO로 만들어지는 카놀라유는 ‘100% 수입산’과 캐나다산, 호주산이 함께 팔리고 있었다. ▲이 카놀라유는 심지어 참치캔에도 포함돼 있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수입산 유기농 카놀라유에서 GMO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다.

View

콩-옥수수 된 식용유는 예외없이 ‘수입산’집 근처 중형 마트에서 GMO와 관련된 먹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직접 살펴봤다.

아이들이 튀김을 즐겨먹는 탓에, 자연스럽게 발길은 식용유 코너로 옮겨졌다. 먼저 식용유에 있는 ‘수입산 표기 여부’를 확인해 봤다. 콩과 옥수수로 만든 식용유는 예외없이 수입산이었다. 수입국가는 표시하지 않은채 ‘100% 수입산’이라고만 적은 것이 대부분이었다. 어느 나라에서 들어온 콩인지, 어디서 수입된 옥수수인지 전혀 알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http://www.factoll.com/page/news_view.php?Num=1527 에서 이어집니다.

키워드 : 유전자 변형 식품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