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권에 대한 짧은 이야기

'특권'에 대한 짧은 이야기입니다.

복지와도 연관이 되는 듯 하고요.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 단편만화입니다.. 옆으로 밀면서 봐주세요.

이 만화가 올려진 커뮤니티의 댓글을 보니, 어떤 분은 부잣집을 그냥 욕하기도 하고,

그래도 금수저 물고 태어난게 부럽다고 하고, 가난하면 슬프다는 말도 하고 그러시더군요...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만큼 이렇게도 저렇게도 해석이 가능한 만화라고 생각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좋은 환경에서 태어난 사람이 꼭 이기적인 것만은 아니죠.

예컨대 본연의 공감능력, 연민감이 그 사람의 행동과 사상ㅇ르 결정하는 주요 동력인데 금수저를 문 사람의 이기적인 행동을 극단화해서 부와 환경 그 자체를 증오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의 차이를 적대시할 게 아니라 사람의 옹졸하고 편협한 사유와 이기심, 그 자체를 비판해야 한다는 거죠.

만화를 그저 수평적으로만 해석해서 금수저 자체만을 증오하는 것은 비 생산적인 빈부갈등만을 부추기는 어리석인 행동입니다."

라는 코멘트가 가장 공감이 가고 멋지다고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

우리 책을 많이 읽으시고, 생각하고 고뇌하면서 살도록 해요....

특정 집단에 대한 증오만 키우고 '난 안될거야...' 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음으로써 스스로를 성찰해, 보다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나 자신부터 건강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그 건강한 정신을 가르쳐주도록 해요...

'어째서 복지가 옳은가? 우리는 왜 가난한 사람을 보고 동정하는 마음이 드는가?

사람은 왜 사람을 존중해야 하는가? 세상에 돈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다양한 철학적 질문에 대해 아이들과 함께 토론해보시길...

책에는 철학이 있고 건강한 사상과 아름다운 사회를 열기위한 길이 담겨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아빠 ㅋ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