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식스팩] #20 로이 리히텐슈타인

우와 벌써 20번째 아이디어 운동시간이에요! 매일매일 다른 콘텐츠를 발행한다는게 참 쉬운 일이 아니네요 ㅠㅠ 그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만큼 열심히 달려가보겠습니다!ㅎㅎ 미술 운동을 하는 화요일! 함께 살펴볼 화가는

로이 리히텐슈타인(Roy Lichtenstein, 1923~1997) 입니다.

이름이 생소하시다구요? 아마 그림을 보면 아하~ 이그림! 하실꺼에요

바로 이 그림!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행복한 눈물' 이라는 작품입니다. 사실 미국에서 팝아트로 굉장히 유명한 작가 중 한명인데 희한하게 우리나라에서는 그닥 알려져있지 않네요. 대중문화를 예술로 승화시킨 팝 아트의 대가 로이 리히텐슈타인은 뉴욕에서 태어나고 뉴욕에서 생을 마감한, 뉴욕을 대표하는 예술가입니다.

LOOK MICKEY

"나는 자신있게 말하는데, 아빠는 그림을 이렇게 잘 그릴 수 없을꺼야!"

오늘날 예술은 우리 주위에 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최대한 대량 생산이 가능한 인쇄물처럼 보이기를 원했습니다. 고급 미술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것으로 새로운 예술 세계를 보여주고자 했기 때문이죠. 계속해서 대중적인 만화를 작품 소재로 선택하였고 그의 작품은 밝은 색채와 단순한 형태, 검은색 테두리, 점(dot) 등의 특징을 갖게 됩니다. 특히 가장 큰 특징인 벤데이 점(Benday Dot)이라고 부르는 망점은 그가 직접 드로잉한게 아니라 구멍이 뚫린 판을 사용한 매우 기계적인 작업인데요 앤디 워홀이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작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됩니다.

예술가로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을거라 생각해요. 자신과 자신의 작품에 대한 확신과 고집이 없었다면 절대 못이뤄냈을 성과이고 그래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거란 생각이 드네요:) 이번거는 전시회를 하고 있는 화가가 아니라 직접 가서 보시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검색을 통해서라도 다른 작품도 한번 살펴보세요!

이혜미(hm.dreaming@gmail.com) 세상을 흔드는 기획자를 꿈꾸다 @_hem9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