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돌인데 머리가 안 자라요!

한 살, 두 살이 되도록 여전히 민둥머리인 우리 아이. 숱 좀 많아지라고 배냇머리도 빡빡 밀어보지만 효과가 없다면 이보다 답답한 건 없을 것이다. 머리숱 적은 아이, 언제쯤 풍성해질까?

아이 머리숱 차이 나는 이유 머리숱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얼까? 아이의 머리숱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이미 결정된다. 외배엽에서 나온 머리카락은 임신 3~4개월 무렵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해 5~6개월이 지나면서 점점 짙어지고, 임신 8개월에 이르면 1~2cm 정도 자란다. 아이의 머리숱은 모낭 수에 좌우되는데 이는 유전적으로 타고나는 것이라 바뀌지 않는다.

빡빡 밀어주면 정말 숱이 많아질까? ‘우리 아이는 배냇머리 밀어줬더니 정말 숱이 많아지더라. 우리 조카도 그랬다’라는 이야기 역시 착시 효과에 불과하다. 모근에 가까울수록 모발이 굵기 때문에 빡빡 밀고나면 머리카락의 밑동만 남아 좀 더 진하고 굵어 보이는 것이지 실제 머리숱에는 차이가 없다.

연약한 모근을 사수해라 머리숱 적은 아이라면 연약한 모근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헤어를 관리해줄 필요는 있다. 귀여워 보이라고 색깔 고무줄로 총총 땋거나 묶어주는 것은 피하자. 확실히 앙증맞아 보이긴 하지만 아기의 연약한 모근을 자극하는 스타일링이다. 과감한 포니테일, 상투머리 등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고정하는 스타일링은 모근에 물리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할 것.

머리숱 적은 아이를 위한 헤어 스타일링 팁 화려한 장식의 핀은 그만큼 무게가 있어 자꾸 아래로 흘러내린다. 잘 흘러내리지 않는 유아용 핀을 사용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이때는 유아헤어밴드를 활용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포인트도 줄 수 있고 아이들의 연약한 모근에 자극이 없기 때문에 안전한 연출법이라 할 수 있다.

아기 샴푸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요? 자극적인 샴푸를 사용하거나 머리를 감긴 후 충분히 헹구지 않을 경우 샴푸 찌꺼기가 두피에 남아 모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자극적이지 않은 샴푸를 사용하고 잘 헹궈주는 습관을 들이자. #육아 #육아일기 #영아 #유아 #키즈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