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스의 전설 데릭지터 Top 3 Plays

안녕하세요 빙글러 여러분!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야구선수, 양키스의 영원한 캡틴, 데릭지터에 대해서 써볼려고 합니다. 처음 미국에 갔을때 데릭지터라는 선수의 매력에 푹빠져버려서 양키스를 응원하게 되고 지금까지 양키스를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영원히 양키스의 유격수 자리를 지켜줄것 같았던 지터 선수는 작년에 아쉽게도 양키스에서만 20년간 선수생활을 하고 은퇴를 했죠. 유격수라는 수비부담이 큰 포지션을 소화함에도 불구하고 20년간 통산타율 3할 이상을 때리고 또 양키스라는 명문구단에서 캡틴까지 맡으며 그의 등번호 2번은 지금 현재 많은 유격수 유망주들이 가장 달고 싶어하는 번호가 되었습니다 (LG트윈스의 오지환 선수도 등번호를 2번으로 바꾼이유가 데릭지터 같은 유격수가 되고싶어서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럼 데릭지터 선수의 통산기록 다음 블록에서 보시겠습니다.

잘 보이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통산타율 .310, 통산안타 3465개, 신인왕, 14번의 올스타 출천 등 어마어마한 기록을 남기고 은퇴한 데릭지터 선수입니다. 명예의 전당 입성은 거의 확정이고 또 데릭지터 선수의 등번호인 2번 또한 양키스에서는 영구결번으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데릭지터 선수의 2번과 전 양키스 감독이였던 조 토레 감독의 6번까지 영구결번으로 지정이 됬으므로 이제 양키스에서는 한자리수 등번호는 영영 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마어마한 임팩트를 남긴 데릭지터 선수의 커리어 하이라이트 중 톱3를 선별하는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작업이였습니다 ㅜ.ㅜ 하지만 제가 정한 데릭지터의 톱3 플레이 함께 하시죠~!

첫번째는 바로 데릭지터 선수의 메이저리그 대뷔해인 1996년도에 만들어진 장면인데요, '96년 시즌 아메리칸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즉 포스트시즌 중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을 결정짓는 뉴욕 양키스와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시리즈에서 데릭지터 선수의 홈런이 터집니다. 그런데 영상에서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관중이 공을 낚아채면서 아웃이 될만한 타구를 홈런으로 만들어주는것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당시 오리올스의 우익수 였던 토니 타라스코 선수가 심판에게 강력히 어필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욱 놀라운 사실은 공을 낚아챈 저 소년의 글러브가 경매를 통해 2만2천705달러 (약 2천515만원) 에 최근에 팔렸다는 것입니다. 이제 32살의 어엿한 어른이 된 제프 마이어는 양키스에게 행운을 안겨주며 그 기세를 몰아 양키스는 '96년도에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하게 됩니다. 그리고 데릭지터는 팀 우승과 신인왕의 영광까지 얻게되죠.

"The Flip"

야구 역사상 한번도 보지도 못한 플레이를 데릭지터 선수가 즉흥적으로 그리고 팀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연출해나가면서 역시 Captain Clutch (캡틴클러치) 또는 Mr. November (가을의 사나이)로 불리는데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작년에 데릭지터 선수의 홈 고별전 도중 나온 장면입니다. 양키 스타디움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된 데릭지터 선수는 홈팬들에게 잊지못할 선물을 선사합니다. 9회말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경기에서 스코어는 동점, 1사 주자 2루 상황에서 데릭지터 선수가 등장합니다.

데릭지터는 달라도 역시 달랐습니다.

마이클 케이 해설위원은 이런말을 남깁니다.

"Where fantasy becomes reality. Did you have any doubt?"

판타지가 현실이 됩니다. 그를 의심한 사람이 있었나요?

그럼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야구선수 데릭지터 톱3 명장면들을 제 마음대로(?) 뽑아봤습니다. 또 곧이어 데릭지터 선수에 관한 포스팅을 할태니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더많은 야구소식을 보고싶으시다면!

[미국유학생의 야구이야기 컬렉션: http://www.vingle.net/collections/1719842]

[메.읽.남. (메이저리그 읽어주는 남자) 컬렉션: http://www.vingle.net/collections/2222447]

circumstances don't dictate champions.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