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르브론 제임스와 노히트 노런은 무슨관계?

GIF

미국에서 스포츠 핫이슈들이 쏟아져 나온 오늘이였습니다. NBA 파이널이 지금 한창 진행중 인데요 르브론 제임스가 이끄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스테판 커리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홈경기장인 퀵큰 론즈 아레나에서 맞이하여 시리즈 세번째 경기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2승1패를 거둔 캐빌리어스는 이제 2승만 더 추가하면 45년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NBA 챔피언 자리를 가져올수 있게됩니다.

GIF

그리고 메이저리그에서는 센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크리스 헤스턴 선수가 뉴욕메츠를 상대해서 몸에맞는 공 3개만 내주면서 올시즌 첫 노히터를 달성했습니다! 2012년에 케인 (퍼펙트게임), 2013-2014년 린스컴, 그리고 올해 헤스턴까지 이렇게 해서 센프란시스코는 노히트노런을 달성한 투수를 4년연속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9월에 메이저리그에 대뷔한 헤스턴 선수는 메이저리그 경력 1년을 채우기도 전에 노히트노런을 달성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보다 더 놀라운 사실은....?

GIF

지금까지 클리블랜드 캐빌리어스는 구단 역사상 두번에 NBA 파이널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2007년도에 한번 그리고 올해 2015년에 진출한것이죠. 그래서 오늘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NBA 3차전은 클리블랜드 도시내에서 열린 세번째 NBA 파이널 경기였습니다. 그런데 2007년에도 NBA 파이널 클리블랜드와 샌 안토니오 스퍼스의 시리즈 3차전은 클리블랜드 홈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근데.....2007년 이 3차전이 열렸을 당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밀워키에서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를 치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 (2007년 6월 12일) 경기 디트로이트 선발투수 였던 금강벌괴 저스틴 벌렌더 선수가 자신의 커리어 첫 노히터를 달성했습니다!

과연 이것이 무슨의미일까요.....? 클리블랜드에서 NBA 파이널 3차전이 진행된 두번 모두다 메이저리그에서 노히트 노런이 나온다! 킹 르브론, 클리블랜드, 그리고 야구의 노히트 노런과 무슨 관련인건가요? 우연의 일치라고 하기에는 좀 의심스러운 면이 있는것 같은데요....어찌됬든 많은일이 일어난 오늘 미국 스포츠였습니다.

더많은 야구소식을 보고싶으시다면!

[미국유학생의 야구이야기 컬렉션: http://www.vingle.net/collections/1719842]

[메.읽.남. (메이저리그 읽어주는 남자) 컬렉션: http://www.vingle.net/collections/2222447]

circumstances don't dictate champions.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