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Cusco!

이곳에서 난 누군가의 선생님, 룸메이트, 친구, 판매대상 그리고 이곳에서는 보기드문 동양인 여자

쿠스코사람들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쿠스코 사람들

1.쿠스코는 내가 가본 다른 페루지역보다 원주민복장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렇듯 쿠스코는 과거와 현재, 두 가지 세계가 공존하고 있다. 하지만 기운없는 표정으로 말라비틀어진 옥수수를파는 원주민 할머니와 손녀, 5개 국어를 구사하며 차가 세대나 있는 가이드에게서 나는 어떠한 공통점도 찾을 수 없었다.. 인디오와 매스티소족이 좀 더 그들에게 자긍심을 갖도록 경제적으로 뒷받침해줄 필요가 있는 것 같다. 2. 페루 아주머니들 보자기에는 페루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꽃도 나오고, 아이도 나오고, 닭도 나오고, 꾸이도 나오고.. 별천지다 ☆ 3.쿠스코에 있는동안 아르마스광장에서 결혼사진을 찍는 커플들을 진짜 많이 보았다. 현지인 커플부터 외국인 커플까지. 그때마다 그게 참 그렇게 부럽다고 하자 내 쿠스코 엄마는 우스갯소리로 몸만 오란다. 당신이 참한 사위를 구해 놓겠다며.. Mamita 그 약속 아직 유효 한가요? 4.평화로워 보이는 쿠스코는 의외로 시위가 많은 도시다. 그렇다고 과격한 시위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거리 곳곳 빠로가 열린다. 택시운전기사, 대학생 심지어 할아버지들까지 시위하는 이유도 모습도 참 가지각색이다. 5.쿠스코의 흔한 한국 아이돌 빠수니. 슈퍼쥬니어, 빅뱅, 틴탑, 유키스 등등. 이 친구들은 빅뱅, 소녀시대등 자기들끼리 그룹을 결성해 한국 아이돌들을 따라 공연을 하기도 한다. 심지어 인기도 많음. 남미를 여행하며 생각지도 못한 한류 열풍을 정말 많이 느꼈지만 악덕 매니지먼트사들때문에 이 한류가 언제까지 갈 수 있을까 싶기도 했다. 6.남미 어딜가나 그렇지만 이곳 친구들역시 몸매가 ㅎㄷㄷ하다. 춤솜씨는 말할 것도 없고 다들 연체인간들이다. 문화 자체가 마시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친구들과 클럽도 몇번 갔었는데 우리나라 클럽과는 시설도 음악도 다르지만 이곳 클럽만의 매력이 있다. 일렉음악이 아니라 이곳의 생 음악이 나온다. 내귀에는 우리나라의 아리랑과 같은 민요가 나오는 것 처럼 들리지만 아니란다. 아, 이곳 친구들은 클럽에서 음악이 나오면 다 똑같은 춤을 외워서 춘다. 정말 신기하게도 한번본 춤을 다 외운다. 사실 나도 nene malo와 barabare berebere 이 두 노래의 춤은 외웠다지. 훗. 7.세마나 산타(부활절). 내가 본 가장 큰 축제이자 이 좁디 좁은 쿠스코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었는지 처음 알았다. 정말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페루 인구의 90%가 천주교라는 것을 실감 할 수 있었다.

쿠스코음식 best3

1.Picarones ; 링 모양의 감자전분을 튀겨 꿀을 발라먹는다. 쿠스코에 있는동안 이틀에 한번씩 사다 먹은 듯. 한국와서 거리음식으로 팔면 대박 날 아이템이라고 그랬었는데, 이제라도 도....전? 구글링하면 많이 나온다. 2.Rocoto relleno ; 쿠스코 현지 친구집에서 자주 먹었지만 아레키파의 전통음식이다. 피망을 레몬즙에 삶아 매운맛을 다 뺀 다음 고기와 콩 각종 야채를 썰어 채워 오븐에 굽는다. 진짜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데 우리나라 명절에 먹는 전 맛? http://www.peruvianfood.com/rocoto-relleno 요리방법 링크! 3.Tayallyn ; 기본적으로 안에 면이 들어있고, 면, 돼지고기,치즈, 토마토와 토마토 소스를 층층이 쌓고 마지막에 올리브와 반 쪼갠 계란, 머랭을 올려 오븐에 굽는다. 면으로 만든 파니니느낌? 두조각까진 맜있는데 세조각은 조금 느끼하고 그렇다.

아 그립다 그 맛, 그 곳, 그리고 그 시간속 나.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