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떠나는 여행 - 아이슬란드 ICELAND

인터스텔라의 외계 행성.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서 화산 폭발하던 바로 그 곳.

아이슬란드!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여름 워크캠프로 아이슬란드를 다녀오고 그 매력에 푹 빠져있답니다.

끝없는 대지에 무심하게 솟아있는 산들과 그 사이를 흐르는 폭포와 강. 화산과 빙하.

태초의 모습이 이런 곳일까, 외계의 행성이 아닐까, 상상력을 자극하는 불과 얼음의 나라 아이슬란드.

영화 감독들도 아이슬란드에서 비슷한 영감을 얻었나봐요.

아이슬란드의 풍경이 가득 나온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01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감독 _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_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

개봉 _ 2014. 11. 06.

상영시간 _ 169분

영화에서 첫 번째로 등장하는 밀러 행성 기억하시나요? 끝없는 물로 가득찬 그 행성은 바로 아이슬란드의 부루나산두르 호수에서 촬영했다고 해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호수로의 교통편이 좋지 않자 15km에 달하는 도로를 건설해 베이스캠프와 연결하고 4.5톤에 달하는 레인저 우주선 모형을 분해해 가져와 이륙과 착륙 장면을 대형크레인을 이용해 촬영했다고 합니다. 촬영하던 도중 앤 해서웨이의 우주복에 물이 새는 바람에 앤 해서웨이가 고생하기도 했다네요!

두번째 얼음으로 뒤덮힌 행성은 바트나이외퀼 국립공원(Vatnajökull National Park)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많은 빙하량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촬영 전에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재가 뒤덮힌 덕분에 영화에서는 더욱 외계의 느낌이 가득하게 나왔다고 합니다.

02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감독 _ 벤 스틸러

출연 _ 벤 스틸러, 크리스틴 위그, 숀 펜

개봉 _ 2013. 12. 31.

상영시간 _ 114분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게 만든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서도 아이슬란드가 가득 하답니다.

제가 아이슬란드로 떠나게 된 계기중에 하나가 바로 이 영화였어요.

끝없이 펼쳐진 도로를 따라 스케이트 보드를 타며 질주하는 월터의 모습을 보고 저 곳에 가면 모험과 자유를 가득 담아올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이 영화는 아이슬란드의 많은 곳에서 촬영이 됐다고 해요.

히말라야와 아프가니스탄, 그린란드 장면도 아이슬란드에서 찍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꿈꿨던 그 도로는 아이슬란드를 일주하면 필수로 지나게 되는 1번 국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영화속 장면은 세이디스피요르드(Seydisfjordur) 근처의 도로라고 합니다.

저는 아쉽게도 스케이트보드를 타지는 못했지만 자동차와 도보로 그곳을 지나갔어요.

정말 아무것도 없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그렇게 아름다울 줄이야!!!

03 프로메테우스

감독 _ 리들리 스콧

출연 _ 누미 라파스, 마이클 패스벤더, 샤를리즈 테론, 가이 피어스

개봉 _ 2012. 06. 06.

상영시간 _ 123분

전 이영화를 보고 충격에...빠졌었죠.

인간의 상상력의 끝은 어디일까 그리고 그걸 시각화해서 구현해 내는 영화, 프로메테우스.

영화 오프닝에 시선을 사로잡고 관객을 압도시키는 장관을 연출하는 폭포는 바로 이름도 다크한 데티포스(Dettifoss)입니다. 저는 영화를 보면서 당연히 CG일꺼라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실제로 데티포스에 가보니 정말로 충격과 공포의 폭포.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폭포 였어요. 위의 사진은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랍니다. CG보다 더 CG같은 비현실적인 장면이었어요. 정말 잊을 수 없는 풍경이에요!

프로메테우스에서는 아이슬란드의 수도인 레이캬비크 동쪽의 활화산 헤클라(Hekla)에서도 촬영 되었다고 합니다.

04 오블리비언

감독 _ 조셉 코신스키

출연 _ 톰 크루즈, 모건 프리먼, 올가 쿠릴렌코

개봉 _ 2013. 04. 11.

상영시간 _ 124분

폐허로 변해버린 지구의 모습. 황폐하고 거친 협곡과 평야의 모습을 아이슬란드에서 담아왔다고 합니다.

무려 1만 년이나 된 분화구, 흐로사보그에 시각효과를 더해 파괴된 미식축구 경기장의 모습을 구현하였고 얼스 피크 산에서 광활한 지구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길이 나 있지 않은 깊속한 곳에 위치한 얼스 피크 촬영을 위해 헬기에 장비를 매달아 짐을 이동하였다고 합니다. 상상력을 구현해 내기 위한 노력이 정말 대단하네요!

사막과 빙하, 화산과 대지, 바다와 강.

지구의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는 아이슬란드.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인상깊으신가요?

아이슬란드가 나온 다른 작품들

트랜스포머4(2014), 노아(2014), 토르 : 다크월드(2013), 왕좌의 게임(2012, 2013),

스타트랙 다크니스(2013), 스타더스트(2007), 배트맨 비긴즈(2005), 007 어나더 데이(2002)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