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겨울여행 또는 자전거 라이딩시 조언들 (Tips)

자전거여행의 백미를 겨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당...자전거길이나 야영장 등이 복잡하지 않고, 눈보라 속 홀로 맛보는 겨울 정취도 일품이기 대문이죠. 복잡하지 않아 오히려 더여유로운 롸이딩을 즐길 수 있어요 그럼 자전거를 겨울에 롸이딩 하기 전에 몇가지 조언들을 챙겨보도록 해요^^ ◇보온병=빙판길 라이딩도 신경 써야 하지만 특히 땀이 식는 휴식시간을 조심해야 한다. 안장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체온은 떨어지기 마련. 이럴 땐 미리 보온병에 미리 담아온 커피나 차가 제격이다. ◇동계용 침낭과 매트리스=추운 날씨에 떨며 겨울밤을 지내기란 여간 곤혹스런 일이 아니다. 침낭은 겨울에 맞는 걸 준비한다. 얇은 여름 침낭은 물론이고 봄가을 침낭으로는 영하의 날씨를 견디기 어렵다. 오토캠핑이 아닌 자전거여행은 짐이 가벼워야 함으로 부담되더라도 오리털 침낭이 좋겠다. ◇모자, 장갑 등 피복장비=겨울 자전거여행은 특히 찬바람을 주의해야 한다. 모자와 장갑은 머리와 손을 찬바람으로부터 보호한다. 모자는 귀까지 덮히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내리막길에서 통증과 동상에 노출되기 쉽다. 장갑은 두터운 스키용이 적합하고 얇은 장갑도 별도 준비한다. 얇은 장갑은 겹쳐 끼거나 패니어에서 뭔가를 찾을 때 등 섬세한 작업에 필요하다. ◇광폭 또는 스파이크 타이어=겨울 자전거길은 눈과 얼음, 혹은 진흙으로 미끄럽다. 따라서 2인치 이상의 광폭 타이어가 필요하다. 또한 '징'이 박힌 스파이크타이어도 좋다. 단 기능성 타이어기 때문에 덜한 승차감과 일정한 소음은 감수하자. 안전이 우선이다. ◇밝은 의류와 고휘도 전조후미등=일조시간이 짧기 때문에 노랑색이나 주황색, 또는 형광 계열의 밝은 의류가 차량으로부터 안전을 지킨다. 또한 멀리 퍼져나가는 고휘도 전조후미등도 필수다. ◇간식 등 비상식=추운 날씨에는 체온을 지키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된다.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보온병의 따뜻한 음료 외에 칼로리가 많은 초콜릿 등도 넉넉히 준비하자. ◇포기도 지혜=여름이라면 비나 땀에 젖어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지만 겨울은 특히 저체온증을 피해야 한다. 심한 악천후라면 무리하지 말자. 라이딩을 접고 히치하이킹 등 '점프'를 한다.

자장구를 조아한답니다. 운동/독서/ 소소한 일상 좋아요 좋아요 많이 빨로우해주세요^^ follow me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