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이야기#1 우주최강 이적의 노래들

제 중2병의 원인이셨던 또한 제일 좋아하는 뮤지션인 '이적'님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가수라 사랑 받았던 곡도 많은데요. 패닉 시절부터 이적님의 덜 알려졌지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노래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첫 곡은 1집 수록곡 '너에게 독백' 입니다. 제 평생의 음반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꼽을 바로 패닉 1집이데요. 그 중에도 보석같은 곡입니다.

역시 1집 수록곡 '아무도'라는 곡입니다. 패닉 시절 특유의 재기발랄(?) 하면서도 키치적인 분위기가 너무 그립습니다. 초창기 패닉의 음악을 대표 할만한 곡이라고 생각되네요.

패닉 2집 수록곡 '그 어릿광대의 세 아들들에 대하여' 라는 곡입니다. 다크한 곡이 어쩜 이리 멋있을 수 있는지.. 이 시절만 해도 사회 저항적이거나 다소 충격적이고 실험적인 음악을 많이 했엇드랬죠. ㅎㅎ

3집의 '태엽장치 돌고래'라는 노래입니다. 이적님의 애절한 목소리와 jp의 담담한 랩이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꿈'이라는 주제를 감동적으로 들려주는 곡입니다.

4집에서는 주저없이 '태풍'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이노래를 들으며 진짜 이적은 정말 천재가 아닐지.. 사랑하는 이를 태풍속에 지켜주고 싶다는 뭐 그런 가사의 노래인데요. 듣고 있으면 가슴이 뛰는 곡입니다.

솔로 1집의 '죽은 새들 날다'라는 곡입니다. 역시 이때까지도 대중적인 음악과는 다소 거리가먼 음악을 들려 줍니다.

2적 앨범의 수록곡 '서쪽숲' 입니다. 이적의 앨범중 가장 난해하고 실험적인 노래들이 많이 수록된 앨범이 아닐까 합니다만 명곡도 정말 많습니다. 관조적이고 자기성찰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네요.

사랑노래로 돌아오신 이적형님 ㅠㅠ . 4집 수록곡 '사랑은 어디로' 입니다.

듣고 있으면 정말 눈물나는 곡인데요. 마음을 채우는 노랫말과 감성 충만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곡입니다.

이별 후 사랑에 대한 상실감을 담담하게 표한하고 있네요...

4집은 '사랑'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앨범 입니다. 모든 곡이 사랑에 대한 다양한 모습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수록곡 '다툼'이란곡입니다.

정인과 함께 부른 듀엣곡 '비포 선라이즈' 라는 곡입니다. 하룻밤 불타오르는 사랑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주최강 이적 만세 입니다.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