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역장, 별나라로

'고양이 역장'으로 유명한 일본 기시역 역장 '다마'가 최근 16세 2개월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와카야마철도는 회사장을 열어 고양이의 공을 기린다고 합니다.

기사>> http://goo.gl/2rKja9

"다마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무인역장이었다. 역앞에 있는 한 가게에서 사육되는 다마는 2007년 1월 무인역인 기시역의 역장으로 임명됐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본 전국에서 철도팬 등 관광객들이 기시역으로 몰려들었다. 이로 인해 작은 지방 철도회사인 와카야마전철은 경영 수지를 크게 개선하게 됐고, 철도회사 측은 다마의 공적을 인정 2013년 1월 그를 ‘사장대리’로 승진시켰다.

기시역은 와카야마현의 인기 관광지가 되기도 했다.도쿄(東京) 등 수백㎞ 떨어진 곳에서까지 ‘다마를 보겠다’는 사람들이 몰려들면서 하루에 역을 찾은 사람의 수가 최고 1342명까지 치솟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와카야마전철은 고양이역장의 유명세를 이어가기 위해 최근 역사를 고양이얼굴 형태로 다시 짓고, 역사 안에 다마주스와 다마쿠키 등을 먹을 수 있는 카페까지 설치하는 등 차별화에 온 힘을 기울여 왔다."

경향신문의 뉴스를 새롭게 읽는 공간! 경향신문 빙글 공식 컬렉션이에요. 컬렉션 관리는 담당자 '향이'가 맡고 있습니다. '향이'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클릭! http://khross.khan.kr/336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