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를 고급을 만들어줄 클래식! - One day more(From Musical Les miserables)

내 귀를 고급으로 만들어줄 클래식! 거의 반년만에 돌아온 것 같습니다. 복학하고 첫 학기가 3학년 1학기다보니 매우 힘드네요...... 3학년은 사망년이라더니 그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준비한 곡은 뮤지컬 레 미제라블 중 'One day more'입니다. 사실 카드를 적다가 웹 사이트가 튕겨서 내용이 다 날아간 것은 안비밀......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 '레 미제라블'을 작곡가 '클로드 미셸 쇤베르크'가 곡을 쓰고 작사가 '알렝 부빌'이 가사를 붙여 만든 뮤지컬입니다. 작곡가 클로드 미셸 쇤베르크는 4대 뮤지컬 중에서 레 미제라블 외에도 '미스 사이공'을 작곡했는데요. 천재적인 작곡가가 아닐 수 없습니다.

레 미제라블은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하여, 빵을 훔치고 총 19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한 장 발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당시의 시대적 배경이 매우 암울하기 때문에 제목도 '레 미제라블', 즉 불쌍한 사람들 입니다.

이 곡은 레 미제라블의 모든 배역이 나와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초반에 죽은 '판틴'은 죽었기 때문에 등장할 수 없었죠. 하지만 판틴의 테마도 곳곳에서 들리니까, 모든 테마가 등장하는 셈입니다. 미셸 쇤베르크가 대단한 작곡가라는게 이 곡에서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등장인물은 각각의 테마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발장은 'Who am I', 자베르는 'Star'가 본인들의 메인 테마입니다. 그런데 이 One day more에서는 모든 등장인물들이 본인들의 테마를 가지고 노래합니다. 다 다른 테마를 노래하는데, 신기하게도 노래는 1곡으로 들리는 거죠. 모든 테마를 합쳐 하나의 테마로 만들어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노래가 레 미제라블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을 수도 있겠죠. 내용도 모두 다릅니다. 모두 다같이 하루만 더! 를 외치고 있지만 장발장은 내일이면 이곳을 떠나기 때문에 하루만 더 지나기를 바라고 있고, 자베르는 내일이면 나쁜 학생 놈들을 다 잡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만 더를 외치고 있고, 마리우스와 학생들은 내일 혁명을 일으킬 것이기 때문에 하루만 더를 외치고 있죠. 이렇듯 이념과 이념이 부딪히고 욕망과 욕망이 부딪히고, 사랑하는 사람과 그들을 지켜보는 외로운 사랑이 부딪히면서 노래는 더욱 웅장해지고 비장해집니다. 그렇기에 이 곡은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도 명곡으로 남아있을 수 있게 되었죠.

영상은 1995년 레 미제라블 10주년 기념 갈라 콘서트 장면입니다. 가장 탁월하고 전설적인 장발장으로 남아있는 '콤 윌킨슨', 가장 완벽한 자베르 '필립 쿼스트'를 비롯하여 레아 살롱가 등이 콘서트를 빛냈습니다.

뮤지컬 레 미제라블 중 'One day more'입니다.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클래식 ・ 축구 ・ 영화 ・ 농구
Singer(classical) - Baritone Instagram - jinhyuck.kim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뮤지컬 보러 갔다가 여덕들을 만난 김혜수
water101
214
60
13
영화 <원스>에서 감독&출연진들이 찐뮤지션이라 가능했던 장면
lalamia
20
5
3
하루쯤은 현지인처럼 살아라.
Yswan
18
16
7
[부산IN신문] 부산시립교향악단, 제555회 정기연주회 ‘부산 신사’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
busaninnews
1
0
0
[FAVE] 모차르트는 천재였을까? '천재의 조건'
FAVE
150
149
15
클래식 덕후들이 만든 클래식 음악 입문 앨범들.jpg
ggotgye
92
156
4
곧 컴백하는 아이유/태연/헤이즈 티저 모음
Bahaah
19
4
3
[티켓 이벤트] "맘마미아!" 엄마에게 깜찍한 선물 어떠SHOW요?
SBSSHOW
186
112
86
새해엔 문화생활을! 서울시립교향악단과 그뤠잇하게 즐기는 클래식
ShareHows
12
1
0
나를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싶을 때 좋은 책 TOP 3
HumanLibrary
51
143
0
그 나라를 대표하는 공연 Best 10 여기 가면 이거 한 번쯤 보는 것도 좋지
tournote
52
144
3
공연장의 슈퍼맨, 하우스매니저
campusmentor
24
22
1
가평 자라섬서 다음주 열리는 '댕댕이 페스티벌'…빈지노X크러쉬 볼 수 있다
animalplanet
3
0
0
조수미가 아버지에게 바치는 노래 ②, 푸치니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easymusic
15
8
3
TED+BOOK 위대한 지휘자처럼 리더십 발휘하기 - 이타이 탈감
HumanLibrary
8
17
0
'이수 하차 서명운동' 진행중
ISayYo
250
22
421
어제자 흑발로 리즈 찍은 셔누 기현 🐻 🐹 (창원) + 직캠 포함
WonhoBunny
6
0
3
미국 래퍼 컵케이크가 청하를 비하했다
eyesmag
17
5
15
애정하는 뮤지컬 러브송 5
Theater
121
163
1
아티스트들이여, 기업가 정신을 가져라?
WSJKorea
13
23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