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된장찌개

한국사람이지만 한국음식은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언제나 먹는 음식이지만 맛있게 끓이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참 많죠. 저 역시 처음 도전해보는 된장찌개네요. 물론 최근에 방송된 백주부 레시피를 참고 하였어요. 1. 쌀뜬물에 된장을 풀고 무를 꽤 많이 넣어주세요. (무 두께는 평소에 먹는 무국보다 조금 두껍게 썰어주세요) 이 육수는 충분히 오래 끓일 수록 맛이 있다고 해요. 된장찌개 베이스로 만드는 이 육수는 된장이 들어가는 모든 음식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2. 원하는 사이즈의 뚝배기에 호박, 파, 양파, 고추, 버섯을 넣고 바지락까지 넣으신 다음 된장육수를 2/3 쯤 된장 육수를 넣고 고추가루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바지락 대신에 차돌박이를 넣으시거나 우렁 등 원하시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OOO된장찌개가 되는거라고 해요) 3. 팔팔 끓어 넘쳐 흐를 쯤 한입크기로 자른 두부를 퐁당 넣어 주세요. 4. 살짝 좀 더 끓인 후 뚝배기의 잔열로 보글보글 끓어가는 된장찌개를 식탁에 올려주시고 드시면 끝!! 이미 된장찌개는 육수를 만들때 충분히 오래 끓였가 때문에 야채등을 넣고 끓일땐 많이 끓일 필요가 없다고 하요. 야채 등을 처음부터 오래 끓이면 뭉그러져서 보기에도 안좋고 식감도 떨어진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고양이 ・ 요리
미미를 만나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그로인해 행복을 알게 되었어요. 모든 포스팅은 주관적인 생각을 담는 공간이랍니다. 댓글과 클립은 엄청난 힘이 되더라고요.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