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가 빼앗아 가는 것들

시간

현대사회에 속도로부터 얻는 가치와 효용은 온전히 우리의 "시간"에서 빼앗아 온 것이다.

우리는 통일호를 타고 여행하면서 차창밖 풍경을 두 눈으로 따라잡을 수 있는 시간을 뺏겼고, 온 세상이 느리게 흘러감으로써 나도 느긋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계속 빼앗기고 있다.

현대의 속도는 우리의 시간을 아껴주는 게 아니라 우리의 시간을 멸종시키고 있다.

공간

빠른 교통 수단으로 우리는 같은 시간에 더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고 착각할 수는 있지만, 우리가 '가고' 싶은 공간이 아닌 '가아먄 하는' 공간만 늘어난 건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한다.

한없이 넓어지는 공간은 역설적으로 우리가 멈춰 살펴보고 느낄 있는 공간이 무엇인지를 잊어버리고 공간에 대해 생각할 수 없게 만들었다. 공간은 없어졌고 이동해야 할 지점만 남았다.

인간이 만든 "속도"는 임계점을 벗어나자 우리 개개인이 머물 수 있는 작은 공간마저 빼앗아갔다.

http://whizzr.blogspot.com/2015/04/Speed-eliminate-time-and-space.html

Whizz Xanadu : 위즈, 꿈을 찾아서 whizzr.blogspot.com | Start : 2013. 10. 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