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아끼려 ‘웨딩 박람회’갔더니… ⇨ “개별가격 공개 안 한다” 황당한 답변

Fact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이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 웨딩 박람회다. ▲보통 웨딩 박람회는 웨딩 컨설팅 회사들이 제휴업체를 모아 한 자리에서 웨딩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박람회장에서 예비 신부가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스드메’. ▲‘스드메’는 스튜디오 촬영+드레스+메이크업의 앞 글자만 모아 업계에서 부르는 말이다. ▲그런데 예비부부들은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된다. ▲‘스드메’를 제공하는 각 업체들이 개별 가격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이다. ▲6월 21일 웨딩 박람회에서 만난 한 웨딩플래너는 “패키지로 묶여 있어서 개별 업체 가격은 공개할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View

주택 제외 예식장-혼수-신혼여행 등에 7000만원 들어

4월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4 혼인·이혼 통계’에 의하면, 지난해 한국의 혼인 건수는 30만 5500건이었다. 신혼부부 한 쌍이 쓰는 평균 결혼비용은 2억3800만원. 이 전체 비용에서 주택비용으로 들어가는 70%(1억 6660만원)를 제외하면 예식장, 예복, 예물, 그리고 혼수, 신혼여행 등에 7000만원을 쓴다. 이는 국내 30대 초반 사무직 남성의 평균 연봉(3804만원)의 2배에 해당한다. 2년 치 연봉을 결혼식 비용으로 한꺼번에 쏟아 붙는 셈이다.

http://www.factoll.com/page/news_view.php?Num=1761 에서 이어집니다.

키워드 : 웨딩 박람회

뉴스와이슈 ・ 의료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