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배우는 내용, 집에서 따라해봐요 (13) 6월 넷째주 : 4세반

안녕하세요 해빛홈티칭알리미입니다. 오늘은 6월 넷째주 홈티칭 내용을 가지고 찾아왔어요!이전 게시물을 보실 때, 3세 4세 5세로 올라있는 내용들은 3세반, 4세반, 5세반 내용입니다. 그러니까 만 5~7세가 되겠죠? 그럼 내용 시작할게요!

1. 4세반 활동

(1) 생활주제

4세반 아이들은 넷째 주가 되면 동네가 가지고 있는 전통과 문화에 대해 다룹니다. 동네의 전통, 동네마다 가지고 있는 문화, 동네에만 있는 축제, 특산품 등 여러 동네의 특성에 대해 배우지요. 혹시 동네에서 유명한 특산품이 있거나 동네에만 있는 특이한 장소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경험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2) 놀이법

[1] 동네 안의 모양찾기1) 준비물2) 놀이방법

엄마 : 오늘 우리 산책 나갈 때 이 모양들을 찾는 놀이를 해 보자. 아이 : 어 십자가 모양이다! 엄마 : 응 십자가 모양이 있지? 그리고 하트도 있고, 이건 무슨 모양이에요? 아이 : 이거는 음...세모 모양이요! 엄마 : 맞아요. 엄마가 이렇게 모양들을 줄테니까, 우리 나가서 한번 찾아보자!

아주 간단하죠? 지나가면서 건물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그 모양이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된답니다. 네모 세모 하트 정도의 간단한 모양들은 길에서 흔히 찾아낼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모양을 찾으면서 각 건물에 대한 설명을 엄마가 해 주어도 좋겠죠?

[2] 우리 집 현수막 만들기1) 준비물2) 놀이방법

엄마 : 오늘 엄마가 윤이 데리러 가다가 신기한 걸 봤어. 아이 : 뭔데요? 엄마 : 짠 이거야. 이게 뭘까요? 아이 : 이거 집 앞에 있는거다! 엄마 : 응 집 앞에 있지! 이건 현수막 이라고 하는거야. 아이 : 현수막? 엄마 : 응. 현수막은 우리 가게로 오세요~ 하고 알려주는 커다란 그림이에요.

현수막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한 뒤, 우리 집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만든다고 이야기 해 주세요.

엄마 : 우리집도 ‘우리집에 오세요~’ 하고 알려주는 현수막을 만들어볼까? 아이 : 응! 좋아요~ 엄마 : 우리 집에 오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 왜 사람들이 우리집에 오면 좋을까? 아이 : 우리집은 맛있는 빵이 있어요! 엄마 : 맞아! 맛있는 빵이 있지. 그리구? 아이 : 그리고... 컴퓨터도 있어요! 엄마 : 재미있는 컴퓨터도 있구나! 우리 그럼 빵이랑 컴퓨터도 그려야겠다!

아이와 장점을 이야기한 뒤에 이야기 나온 것들을 종이에 그려보세요.가운데에 크게 ‘윤이네 집에 오세요~’ 하면서 아이의 이름을 써 주면 아이가 좋아한답니다. 현수막을 예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은 아니에요. 주 목적은 ‘우리집의 자랑거리’에 대해 알게 되는 것이지요! 대화를 많이 이어가주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