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두피와 피부를 위한 '하루 10분' 마사지

두피의 건조함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각질 및 비듬과 같은 노폐물이 과하게 쌓이거나 두피 신진대사의 둔화로 모근 등이 약화되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질 수 있다구 합니다. 간단한 준비물과 하루 10분 투자만으로 탱탱한 피부 및 건강한 두피를 가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ㅎㅎ ▲ 샴푸 전·후 5분 투자! 두피 건강 지키는 마사지법 건조한 겨울 날씨에는 각질 및 비듬 등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로 인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더욱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머리를 감기 전 부드러운 브러시로 1분 정도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모발 사이의 공간을 확보해 두피에 물을 충분히 적실 수 있어 샴푸 시 구석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브러싱 방법은 이마 쪽에서 뒷목 방향으로 빗어준 뒤 고개를 숙여 다시 뒷목에서 이마 방향으로 빗질 하는 것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샴푸 과정이 끝났다면 두피를 완벽하게 건조시켜 미생물이나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연 건조 시킬 경우 두피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말려주는 것이 어려우므로 헤어 드라이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 건조까지 마쳤다면 손으로 다음과 같은 간단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먼저 목뼈 부분을 양손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원을 그리며 풀어주고 머리 위쪽까지 꼭꼭 눌러주며 이동합니다.. 그 다음 양 손바닥으로 머리 양쪽을 감싸고 위로 살짝 올린 뒤 10초간 꾹 눌러준 후 힘을 뺍니다. 마지막으로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두상 전체를 1~2분 동안 살살 두드리며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와 같이 샴푸 전·후 두피 마사지를 5분 동안 매일 반복해주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 잠자기 전 5분 투자! 탄력있는 얼굴로 가꿔주는 마사지법 먼저 세안 후 기초 단계까지 마친 상태에서 부드러운 마사지를 돕는 크림 또는 페이셜 오일을 얼굴에 적당량 도포해줍니다. 그 다음 이마부터 목까지 아래 방향으로 얼굴 전체를 꼭꼭 꼬집어 준 뒤, 가볍게 주먹을 쥐고 하관의 페이스라인을 따라 힘을 가해 눌러줍니다. 또 턱부터 귀까지 살을 끌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양손으로 피부를 밀어주고,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후 얼굴을 지그시 눌러주면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는 리프팅 마사지가 마무리 됩니다 ㅎㅎ 독소 배출과 림프관의 순환을 도와주는 데톡스 마사지 역시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데, 마사지 방법으로는 검지, 중지, 약지를 사용해 이마선을 따라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며 꾹꾹 눌러주고, 중지로 관자놀이 옆을 3초간 지그시 누르고 둥글게 원을 그리며 돌려주면 됩니다. 이와 같은 동작은 얼굴 전체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눈꼬리가 처지는 것을 예방해준다구 하네요. 또한 콧방울 옆에 들어간 부분을 검지로 지그시 눌러주는 마사지법의 경우 입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연애상담은 메세지로 보내주시거나 사랑과 연애커뮤니티에 바로 글남겨주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