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타 연예인야구: 공놀이야-외인구단-개콘, 4강 한자리 다툼

[ 한스타 = 서 기찬 기자 ]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 4강 윤곽이 가려졌다.

프로야구가 없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고양 훼릭스(Felix)야구장에서 열리는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제7회 한스타 연에인 야구대회는 연예인 야구단 10개 팀이 A, B조로 나누어 예선리그를 거친 뒤 각 조 1,2위이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천하무적, 공놀이야, 외인구단, 조마조마, 개그콘서트가 속한 A조는 천하무적이 3승1패, 승점 9로 4강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됐다. 그 뒤를 이어 공놀이야(2승1패, 승점6), 외인구단(1승1무1패, 승점4), 조마조마(1승1무2패, 승점4), 개그콘서트(2패) 순이다. 예선 경기를 모두 마친 조마조마가 4강 진출이 좌절된 가운데 남은 공놀이야, 외인구단, 개그콘서트가 A조 2위를 놓고 다투게 된다. 공놀이야와 외인구단은 모두 개그콘서트와의 경기를 남겨놓고 있다. 양 팀이 개그콘서트에 모두 이기면 공놀이야가 4강 막차를 탄다. 그러나 공놀이야가 개그콘서트에 패하고 외인구단이 개그콘서트에 승리하면 외인구단이 4강에 합류한다. 또 한 가지 변수는 최하위 개그콘서트가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이기는 경우다. 이 경우 개그콘서트와 공놀이야가 2승2패로 동률이 되나 ‘승자승 원칙’에 의해 개그콘서트가 4강에 진출하게된다. B조는 3승1무, 승점10의 라바와 2승1무, 승점 7의 폴라베어스가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경기를 남겨놓은 폴라베어스(7월20일 그레이트)가 승리를 할 경우 폴라베어스는 라바와 동률이 돼 최소실점으로 1, 2위를 가린다. 양 팀간의 경기가 무숭부(6월8일 5-5)로 끝나 승자승 원칙은 적용할 수 없는 상태. B조의 남은 팀 중 경기를 모두 마친 이기스(2승2패, 승점6)는 3위로 4강 진출이 무산됐으며, 스마일(3패), 그레이트(2패) 역시 잔여 경기에 상관없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물건너갔다.

지난 6회 대회 4강 팀은 조마조마(우승), 폴라베어스(준우승), 이기스, 그레이트. 이 중 올 7회대회 4강 진출 팀은 폴라베어스가 유일하다. 그만큼 연예인 야구단의 실력 차가 평준화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선리그는 20일(그레이트-폴라베어스, 공놀이야-개그콘서트), 27일(그레이트-스마일, 외인구단-개그콘서트) 4경기만을 남겨놓고 있다. 4강 플레이오프는 8월3일 두 경기가 벌어지며 이 경기 승자가 8월10일 결승전을 치루게 된다.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는 스포츠 채널 IB스포츠에서 생중계를 하며 포털 다음(http://tvpot.daum.net/Top.do?nil_profile=title&nil_src=tvpot)과 네이버(http://tvcast.naver.com/)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경기를 볼 수 있다. 한편,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제7회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는 한스타미디어가 주관하고 고양시, IB스포츠, 한국편집기자협회, 일요신문, 게임원, 하이병원이 공동후원한다.


* 사진설명: 제7회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 4강 한자리를 놓고 공놀이야와 외인구단, 개그콘서트가 막판 치열한 다툼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5월4일 공놀이야(왼쪽)와 외인구단 간의 경기에 앞서 라인 업 장면.(한스타DB)

야구 ・ 영화 ・ 맛집탐방 ・ 한국영화
일간스포츠에서 24년, 스포츠와 연예 대중문화와 호흡하다 편집국장까지.... 지금은 한스타미디어란 인터넷 언론사에서 여전히 스포츠, 연예, 영화기사와 씨름 중. 연예인 야구, 농구, 풋살, 컬링대회를 주관, 운영합니다. 친구와 영화, 술을 사랑하고 산책, 책읽기를 좋아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