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특권, 내일로 추천 여행지 10선과 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모노트래블러입니다. 요즘 만 26세 이하 청춘들(물론 만 26세 이상도 청춘입니다!)의 내일로 시즌이지요! 저 또한 내일로를 꽤 자주 다녔는데, 언제가도 즐거운 그러나 조금은 독특한 곳을 소개합니다.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생태관광지라는 면모답게 잘 관리되고 있는 순천만, 그리고 선암사, 송광사의 고즈넉함. 낙안읍성 등등 볼거리가 너무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순천사람들이 참 인심이 좋아요! 제 경우에는 순천에 머무는 것보다는 송광사나 선암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을 강추합니다. 아시겠지만 순천은 이미 내일로 여행자들의 성지처럼 되어 찜질방이 꼭 수용소 같거든요 ^^;

점촌에서 약 1시간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닿을 수 있는 문경새재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독특한 트래킹 루트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문을 통과하며 장원급제길, 입신양명길 다양한 코스를 한번 쭉 돌아보세요. 가끔씩 길에 말이 지나다니는 재밌는 풍경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문경새재의 초입에서 발을 씻을 수 있는 샘도 있으니, 여기서는 트래킹화를 잠시 벗어두세요!

부석사 무량수전으로 유명한 영주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영주역은 내일로 여행객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곳이 되었지요? 선비촌, 부석사, 그리고 풍기 일대를 여행하시면 재밌는 내일로 1박 2일 코스를 짜실 수 있을거예요.

전주역에 내려서 터미널에서 한시간을 들어가면 진안고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홍삼으로 유명한 진안에는 홍삼스파, 마이산 등 재밌고 볼거리가 많아요. 철길과 많이 떨어져있어 내일러들의 발길이 뜸하긴 하지만 오히려 그런 점이 저는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안읍내에서 할머니께서 하는 밥집이 좀 있는데, 메뉴는 언제나 바뀐다는 거! 꼭 한번 들려보세요.

여수의 게장, 돌산대교.. 저에게는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지입니다. 아침에는 저멀리 향일암에서 일출을 보고, 낮에는 게장집을 들러 게장을 먹고 밤에는 돌산대교에서 야경을. 그리고 엑스포 쪽에 있는 등대에서 바람을 맞았던 기억이 진하게 남아있는데요 순천에 들르셨다면 자연스럽게 여수에 들러보세요. 별다른 계획 없더라도 아름답고 맛있는 여행지입니다.

영월은 워낙 명승지도 많고, 자연이 빚어내는 멋진 풍경이 너무나도 많습니다!일단 청령포 - 장릉 - 선암마을 - 김삿갓 생가 - 고씨동굴 등등 볼거리를 위주로, 다니시고 여건이 되신다면 저녁에 별마로 천문대(산 정상)에서 별을 보고 내려오셔도 좋습니다. 현재 정선과 영월에는 찜질방을 찾아보기 힘드니 여관을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저는 울산에 대한 이미지가 회색빛 공장의 이미지였는데, 다녀오고 나서 이미지가 싹 바뀌었지요. 방어진 대왕암 공원을 한번 돌고,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 하는 현대차 직원들이 참 인상 깊었어요. 조금 더 외곽으로 나오면 이렇게 영남 알프스중에 하나인 '신불산'을 갈 수 있고, 아래로 향하면 옹기마을도 있답니다.

정선은 트레킹과 5일장, 그리고 아리랑 공연이 유명해요. 정선에 도착해서 1박 2일정도를 머물며 정선 8경을 감상하고 5일장에 맞춰 공연을 즐기시면 됩니다. 특히 정선 8경을 보는 코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정선 8경을 보실 경우에는 화엄동굴로 가는 버스를 탑승하여 주위를 트래킹하시면 됩니다. 정선의 대표적인 어메니티인 레일바이크는 너무나 유명해져서 예약하지 않으면 정말 힘듭니다. 참고해주세요!

영화 '박하사탕'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에요. "나 다시 돌아갈래~"로 유명한 이곳은 조용한 유원지이지만 하루 쉬었다가 갈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근처에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지만 고단한 여행을 지속하다보면 중간에 한번 쉬고 싶어지죠. 그럴때 저는 늘 찾는 곳입니다.

제가 첫 여행을 시작한 곳이 바로 횡계였어요. 수능을 보고 나서, 가출하다시피 집을 뛰쳐나와 소리를 치고 싶은 곳을 찾고 있었는데 파란 하늘과 파란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삼양목장이였죠. 그때 이후로 늘 찾아가는곳이 삼양목장입니다. 강릉에서 횡계터미널까지는 약 30분, 그리고 횡계에서는 택시를 타고 가는게 방법인데요. 가슴이 뻥 뚤리는 여행지, 강릉으로 떠나보세요!

+ 코스추천

1번 코스 (청량리에서 제주까지!) : 나는 두루 즐기고 올레를 걷겠어요

1번 코스는 제가 2007년에 청량리에서 제주까지 갔던 코스입니다. 대표적으로 이 코스는 제가 직접 다녀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공신력이 있는 코스로 우리나라 산천을 두루 즐기고 올레를 직접 걸을 수 있는 좋은 곳들이 많이 산재해 있습니다. 코스의 주요 목적지는 아래와 같습니다(청량리 - 정선 - 영월 - 제천(경유) - 안동 - 부산 - 순천/보성 - 전주 - 익산 - 목포 > 제주)위와 같습니다. 목포에는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날에 도착하여 효력이 다했을때 제주로 넘어가는 방법입니다. 제주까지 들리고 싶으시면 안성맞춤이겠죠?여기서 주의할 점은 청량리에서 정선으로 가기위해 증산을 가야하는데 증산역에서 정선으로가는 열차는 오후 14시 30분에 있습니다. 때문에, 청량리에서 오전 10시에 출발하는 열차를 타야 갈 수 있습니다. 전, 불행이도 기차를 놓쳐서 눈물 훔치며 증산역에서 버스를 탔었네요

여기서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은 이 코스에서는 제천, 순천이 환승역의 역할을 하고, 부산에서는 꼭 부전역으로 in, out 하셔야 합니다. 꼭 자신의 코스를 만들때 어디서 들어오고 나가는지, 내가 지금 타고 있는 열차는 어디 방면으로 가는지, 꼭 알아보고 타셔야 합니다. 그래야 헤깔리지 않고 잘 여행할 수 있어요. 체류일을 줄이기 위해 밤차를 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숙소의 경우 찜질방을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정선, 영월의 경우는 찜질방을 찾아보기 힘들고, 제주에는 자전거 하이킹시 괜찮은 찜질방이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가셔도 됩니다. 요즘은 많이 발전했더라구요, 옷을 무료로 빨아 말려주기까지 하는 찜질방도 있답니다!

2번 코스 (서울에서 강릉까지) : 나는 산과 바다가 좋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가는 코스는 산과 바다를 절묘하게 조화해 놓은 곳입니다. 주요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서울 - 수원 - 군산 - 익산(경유) - 구례구 - 지리산(하이킹) - 진주 - 부산 - 김천(경유) - 영주(경유) - 강릉) 입니다. 사알짝 스펙터클한 코스입니다.

이 부분은 사실 크게 추천한다기 보단 이부분에서 원하는 부분을 빼고 넣으시라고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화성성곽으로 유명한 수원, 그리고 군산의 일제시대 잔재와 새만금, 지리산의 자연, 강릉의 대관령을 연계해 놓은 곳입니다. 살짝 교통편이 복잡해서 각오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지리산 1박 2일 트레킹과 강릉 여행을 겸하면 예전보다 강해진 나를 체험하실 수 있을거에요!

사람이 덜 붐비는 구간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여름/겨울 내일로를 해보니 이런식으로 나뉘는걸 알 수 있었어요. 여러분이 여행을 떠나실 때 꼭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즐거운 내일로 여행 되세요!!!!!

<오빠 어디가?>

(전)빙글 관광청장입니다. 청정 클린 여행커뮤니티는 계속됩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일부 국가에서는 당연한건데 다른 국가에서는 특이한 것들
dadara4
36
8
3
가족 캠핑 💕
mingran2129
15
3
9
남다른 유럽여행을 위한 꿀팁사이트 10선
monotraveler
570
1485
17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맛집, 카페
homisook
8
4
2
[혼슈 북쪽 끝 아오모리현 7] 구루링 시모키타호(ぐるりんしもきた号) 버스투어 : 참치 외줄낚시로 유명한 혼슈 최북단의 오마곶(大間崎)
KangMoonkuk
4
2
0
[혼슈 북쪽 끝 아오모리현 8] 구루링 시모키타호(ぐるりんしもきた号) 버스투어 : 천오백만년에 걸쳐 형성된 극락정토 해안 호토케가우라(仏ヶ浦)
KangMoonkuk
4
2
0
충북 단양, 어디 가면 좋을까?
followme1
4
3
0
타임랩스로 본 유럽의 랜드마크들의 야경.gif
CtrlZ
23
15
1
GIF
단양 가볼만한곳 10곳은 어디어디?
ByungduAhn
3
2
0
2022. 5. 14. 파주
ckymsjbu
7
2
0
유럽 부자들에게 요즘 제일 핫한 휴양지
CtrlZ
66
77
3
추천)원주 가볼만한 여행지 모음 10개
followme1
5
6
0
수원 가볼만한 곳 10곳 추천👍
followme1
6
8
0
[혼슈 북쪽 끝 아오모리현 6] 혼슈 최북단의 역들 – 시모키타반도(下北半島)의 오미나토역(大湊駅), 시모키타역(下北駅)
KangMoonkuk
5
1
0
추천) 경남 통영 가볼만한 여행지 10!
followme1
3
2
0
✅추천❗️경기도 용인 여행지
followme1
4
6
0
기차여행에 대한 로망...국내 관광열차 총정리
momstory
123
336
3
서울근교 남양주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 남한강 자전거길 북한강
homisook
5
2
4
지하철이 너를 거둬먹이리라 : 1호선부터 9호선까지, 맛집 60곳 대공개
univ20
945
3050
30
아름다운 통영! 어디로 가야 좋을까?
ByungduAhn
4
3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