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THE WEST HIGHLAND WAY

영국 스코틀랜드 지방에는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Ben Nevis 산의 줄기를 따라 펼쳐진 트래킹 루트가 있습니다. ‎154.5 km길을 일반 성인걸음으로 20-30km 씩 하루에 주파하게 되면, 총 7일에 걸을 수 있고 자연이 아름다운 코스예요. 많은 트래킹루트를 따라 걸었지만, 자연과 하나되는 트래킹루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아직 한국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아시아에도 별로 소개가 되지 않는 것인지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영국인들이거나 북유럽에서 오신 여행자들이 많았어요.

사진은 보정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은 옆으로 넘기면서 봐주세요!

글라스고에 도착해서 20분정도 국철을 타고 Milngavie에 도착해서 시작합니다. 제 경우에는 조금 속도를 내서 1일차는 Rowardenan에서, 2일차는 Inverarnan, 3일차는 Tyndrum, 4일차 kinlochleven, 5일차에 Fort william, 마지막날은 Ben Nevis를 타고 Isle of skye 섬으로 떠나는 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첫날이 가장 힘든 코스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1일차의 경우 제 경우처럼 Rowardenan보다는 그 전 마을까지 20km 만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첫날에서 셋째날까지 트래킹하면서 찍었던 사진입니다. 자연이 정말 아름답죠? 그런데 날씨가 좀 오락가락 하는 점을 염두해두고 가셔야 합니다.

셋째날 Glen coe까지 가는 여정입니다. Glen coe까지는 산을 굽이굽이 올라야해서 조금은 힘들 수 있지만, Glen coe 의 풍광은 여태까지 보여줬던 풍광의 하이라이트 버전입니다.

007 스카이폴을 보신 적이 있나요? 마지막 장면, 협곡 사이에 흰 집에서 결투가 벌어지죠? 그 배경이 바로 Glen coe 입니다. 이곳에 가시면 자그마한 집 한채가 멀리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웅장함을 느낄 수 있지요. 과거 빙하지형 이었기에 웅장한 협곡이 참 많습니다.

마지막 Fort william 으로 향하는 과정입니다. 날이 좋으면 아름다운 협곡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가시는 길 오른편을 보시면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Ben Nevis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걸었던 스코티시 가족들입니다. 대뜸 Ben Nevis에 간다고 했더니 샌드위치와 초콜렛, 그리고 안개가 많으니 꼭 챙겨가라며 휴대용 토치도 주셨어요. 일주일간 정말 자연과 사람을 마주하며 행복했던 기억이었습니다.

트래킹을 마치고 아이슬란드 만큼이나 아름다운 섬 Isle of Skye로 향했습니다. 천혜의 풍경을 마주하며 꿈같은 휴일을 보냈어요. 보통 스코틀랜드 에딘버러를 가시고 하이랜드로 패키지 여행을 가서 훑고 오시는 분들이 많지만, 꼭 한 번 트래킹 해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전)빙글 관광청장입니다. 청정 클린 여행커뮤니티는 계속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