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좋아하세요? 일본영화 보세요!

세상엔 이해 안가는 일도 많고 납득할 수없는 것들로 넘쳐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싫고도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바로 죄없는 강아지들을 욕설로 활용하는 경우다. 도대체 언제부터, 누가 시작한 걸까? 암만봐도 그저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 아이들을 왜 나쁜 분들에게 갖다붙이는건지원. "원래 욕이란게 다 그런거지, 그러려니~" 하면 될 일을, 발끈하며 역성낼 정도로 난, 강아지를, 개를 사랑한다. 걸핏하면 "사람보다 개가 훨씬 훌륭하다"고 내뱉을만큼. 100%의 애정을 줄 수없을까 무서워서 직접 키우며 살아갈 일은 꿈도 꾸지 못할만큼. 뭐 아무튼 그래서 결론은 개를 엄청 사랑하는 애견인이라는 것, 그렇다보니 런닝타임 내도록 그 예쁜 아이들을 볼 수 있는, '개'가 등장하는 영화도 나름 찾아서 열심히 봤던 것같다. 특히, 일본영화중에는 그런 반려견에 관한 영화가 많은 편. 찾아보면 수십 편쯤 될테지만 내가 본 영화는 고작 여섯 편.

우리 개 이야기감독-이누도 잇신, 네즈 테츠히사, 사토 신스케출연-나카무라 시도, 이토 미사키, 미야자키 아오이, 아마미 유키개봉-2005 일본 이누도 잇신이라는 명감독이 아마미 유키, 미야자키 아오이 등 쟁쟁한 실력파배우들과 함께 만든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 '우리 개 이야기' 아마도 강아지에 관한 일본영화 중 가장 유명한 한 편이 아닐까싶다. 하지만 짤막한 스토리들이 엮여있는데다 일본 특유의 유머(?)들도 종종 등장해서인지 호불호가 확 갈리는 영화이기도. 당연히 나는 참, 좋아한다. 일단 수많은 종류의 강아지들을 보며 치유되는 걸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다른 영화들이 주로 감동적이고 눈물나는 스토리 위주인 반면에 이 영화는 기분좋게 웃으며 볼 수 있기에.

안녕, 쿠로감독-마츠오카 조지출연-츠마부키 사토시, 이토 아유미, 에모토 아키라개봉-2003 일본 츠마부키 사토시에 미쳤었던 그 때에 알게 된 영화 '안녕, 쿠로' 주인공인 학생이 다니는 시골의 한 고등학교에 한 마리의 새까만 강아지 한 마리가 함께 하면서 진행되는 이야기다. 참 별 거 아닌 이야기가, 어쩜 이다지도 볼 때마다 찡~하고 그리워지게 만드는건지. 저 작고 까만 강아지 한마리가 츠마부키 사토시의 존재감을 압도적으로 누를 수 있다는게 놀라웠다. 엔딩이 뻔히 보이는 상투적인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별 도리없이 눈물콧물 주륵주륵 범벅될 수밖에 없다는 사실도. 물론, 모두 감독의 힘이겠지만.ㅎ

마리와 강아지 이야기감독-이노마타 류이치출연-후나코시 에이이치로, 마츠모토 아키코개봉-2007 일본동물, 어린이, 노인. 감동적인 스토리의 세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영화. 거기에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의 현실감까지. 참 완벽한 조건이라 너무도 뻔~해서 볼까말까 망설였지만! 출연하는 강아지의 연기? 모습?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했다. 확실히 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라는 면에서 더 절절하게 와닿기도 하고. 언제부턴가 없어진 듯한 '세상에 이런일이'같은 프로그램에서 '사람을 구한 개'에 관한 이야기가 참 많았는데 딱 그런 이야기라고 보면 될 듯. 최근에 '동물농장'에서도 폭우가 쏟아졌던 서울에서 주인을 구하고 새끼를 잃은 개의 사연이 방송되던데..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난 감동받기보다 미안해지고 씁쓸해진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개는, 인간보다 위대하다. '개보다 못한 놈'이라는 욕도 있다던데 그건 욕이 아니라 사실, 그 자체가 아닐까?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