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착상에 자꾸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

안녕하세요. 쉬즈한의원 고지은 원장입니다. 어제 자기 전에 논문들을 살펴보다가 떠오르는 생각들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요즘 제가 가장 집중해서 고민하는 부분은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근종이 있는 난임환자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최적의 임신환경으로 변화시켜드릴 수 있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시험관을 시도하고 있는 분들은 저 질환들이 난자채취나 착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 부위라면 산부인과에서도 신경쓰지말라하고 시험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착상을 실패하는 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근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실제 상담을 해보면 이런 병변들로 인해 자궁내막이 치우치거나 휘어있거나 균일한 두께를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이런 분들은 착상이 차후에도 어려울 것을 예상할 수 있고, 불량해지는 내막을 보완하기 위해 원내에서는 주2-3회 정도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있고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궁내막조직의 비정상적인 어혈형태를 해소하는 치료법인데요. 자궁, 난소 내부 및 주변부에 끈적하고 엉겨붙는 형태의 어혈들이 들러붙고 덩어리화되며, 유착이 생기게 되어 임신을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진단기기로 보이지않는 미세한 어혈까지 잡아내는 것이 폭신폭신하고 따뜻하며 균일하게 보드라운 자궁내막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됩니다. 기본이 되면 응용까지 가야겠죠? 저희 난임환자분들에게는 기본+응용치료까지 적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이 부분에 대한 유의한 효과들이 쌓이고 있어서 좀 더 데이타가 누적되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도 평온한 하루 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