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여행, 모두가 답했습니다. - 여섯 번째

안녕하세요. 여행 빙선생입니다.'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는 카드를 발행했고 많은 분들께서 질의응답을 저와 함께 해 주셨습니다. 여행 빙선생카드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여행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서로 질의응답하는 곳이 되는 것입니다.

@WoonyoungJeong

부산 2일 있으려 하는데 어디 어떻게 돌아야 할지 모르겟어요!! 해운데 숙박으로 잡아놧는데 이틀 다

@uruniverse님 답변

오. 언제쯤 가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여름의 해운대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죠! 한국에서 여름에 제일 시원한 도시, 겨울에 제일 따뜻한 도시! 이틀이면 멀리 다니실 수고 없이 해운대, 송정, 광안리 쯤에만 계시면 될 것 같아요. 더구나 요즘 송정 바닷가에는 서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서핑 좋아하신다면 이틀 내내 송정에만 있어도 행복하실거예요. 송정 바닷가가 보이는 식당에서 맥주 한잔 파인애플 주스 한잔 마시며 쉬어가도 좋구요, 바닷길따라 산책만 해도 하루가 금세 가겠죠. 송정 - 해운대 - 요트경기장 이렇게가 다 멀지 않으니 요트경기장에서 해운대는 걸어서, 해운대에서 송정은 버스를 타고 가시면 되구요, 혹 차량이 있으시다면 광안리 가셔서 민락수변공원 회센타에서 회를 사셔서 밤바다 보면서 드셔도 좋구요. 또는 (역시 차량이 있다면) 청사포에 가셔서 조개구이를 먹으셔도 어우 대박이지요. 그리고 해운대에서 송정을 지나 차를 타고 더 가시면 해동용궁사라고 바다 위의 절이 있어요. 물 위의 절에서 바닷바람을 맞으시는 것도 괜찮으실거예요. 만약 차량이 없으시다면 광안리-요트경기장-해운대-송정을 추천합니다. 조금 더 멀리 가고싶으시다면 중앙동이나 남포동 쪽으로 가셔서 시장이나 보수동 책골목 등 부산의 옛 정취를 느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맛있는 것도 중앙동에 훨씬 많기도 하구요. 부산이라면 냉채족발과 밀면 아이겠습니까!

@zetnine

겨울방학동안 여행을 떠나볼 생각입니다 1 ~ 2월에 최소 1,2달정도.. 간단하게 배낭 하나만 가볍게 매고 가볼 생각이에요. 처음이긴 한데 어릴 땐 역시 고민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아직 특별한 계획은 없고 홍콩경유로 프랑스 베니스가 경유하게 갈 계획이였는데 갑자기 남미가 괜찮다..하니 또 괜찮은 거 같기도 하고... 그래서 겨울에 가볼만한 곳 몇군대만 가르쳐주실 수 있을까요 ㅠㅠ 계획을 이제 세우는 단계라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monotraveler님 답변

겨울시즌 유럽은 춥습니다 ㅠㅠ 2달정도 시간이 있으시면, 저는 스페인 남부를 여행하거나, 이탈리아 남부를 갈 것 같습니다. 겨울시즌에 로마까지는 따뜻해요. 근데 피렌체부터 약간 쌀쌀하다고 느꼈어요. 남미는 사실 국가 이동하는것만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해서 짧게 체류하실거면 남미 국가 2개정도 돌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가시면 길게 와서 다 돌아볼 걸...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제 답변

여행의 목적이 가장 궁금합니다. 만약 처음이시고 다시 가기 어렵다면 유럽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지만.. 추운 겨울 따뜻한 곳을 원하신다면 호주와 뉴질랜드, 남미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제게 있어 겨울여행은 추위와 무겁고 큰 부피의 짐이 가장 기억에 남거든요.. 춥다보니 많이 걷지도 못하고 부피가 큰 겨울옷 때문에 이동에 불편함을 많이 겪었어요. 대략적인 국가나 장소를 정하시면 또 질문 주세요.

@sdcho88

안녕하세요 어머니를 모시고 패키지여행을 하려고했는데 유럽여행 패키지가 거의다 마감이되어 자유여행을 하려고 문의드려요! 어머니가 스위스를 꼭 가고싶으시다는데 스위스를 포함하고 이탈리아 터키를 제외한 유럽 초보 여행자가 어머니를 모시고 할만한 in out 도시좀 추천 부탁드려요! 당장 다음주에 떠나려 하는데 가이드북은 오려면 멀었거든요..ㅎㅎ 기존 여행계획은 동유럽+스위스 였습니다^^

답변

일정에 따라서 너무 달라지기 때문에.. In out 이 궁금하신 거라면 대표적으로 '런던 로마 파리'에서 많이 하거든요.. 지도를 보시고 인앤아웃 정하시면 루트를 짜시면 될 것 같네요.

음. 매번 도와주시는@monotraveler님,@uruniverse님 큰 감사의 말 전합니다.

저와 여러분들의 작은 발걸음들이 큰 발자취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좋은 여행이란.. 여행을 생각하면 설레는지.. 빨리 가서 자랑하고 싶은지.. 여행을 생각하면 뿌듯한지... 그럼 좋은 여행입니다. 여행, 그 설렘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