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훈련 계속 미루면 어떻게 될까? ⇨ 몰아서 다 훈련 받고, 1000만원 벌금 낸다

Fact

▲2008년 5월~2011년 5월까지 3년간, 무려 20차례에 걸쳐 예비군 훈련을 회피한 혐의로 30대 남성 A씨가 2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그런데 A씨처럼 예비군 훈련을 계속 연기할 수 있을까? 계속 연기하면 어떻게 될까? ▲벌금을 내면 훈련을 받지 않아도 되는 걸까? ▲관련 궁금증을 취재했다.

View

‘시험을 봐야 한다’는 이유로 예비군 훈련을 20번이나 연기할 수 있을까?금융권 공공기업에 다니는 A(34)씨. 그는 2008년 5월부터 2011년 5월까지 3년 동안 예비군 훈련을 회피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2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A씨는 증권투자상담사, 자산관리사, 국제무역사 등의 시험에 응시한다는 이유를 대며 20차례에 걸쳐 훈련을 연기했다고 한다. 그가 지원한 시험 중엔 공인중개사나 9급 공무원 등 직무와 전혀 상관없는 시험도 있었다.

http://www.factoll.com/page/news_view.php?Num=1829 에서 이어집니다.

키워드 : 예비군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