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낮추기

피해의식이란 자기보호 심리에서 생기는 것입니다‘. 나는 길거리에 핀 풀 한 포기와 같다’이렇게 생각해서 자신이 별 게 아닌 줄 알면 세상사에서 상처 받을 일이 없어요. 자기가 특별한 존재하고 생각하기 때문에 갈등이 생기고 상처가 생깁니다. —법륜스님,〈 참자유〉중에서 어떤 사람이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바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대하든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나를 인정해 주지 않아도 심지어 멸시를 해도 화를 내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바보니까 그렇게 대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진짜 바보일까요? 인간사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의 대부분은 내가 남보다 낫기 위해 남을 이기려고 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자신을 낮추는 사람과 부딪히는 문제는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얻으려면 마음의 모든 짐을 내려놓고 나 자신조차도 가장 낮은 곳에 내려놓으면 됩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모든 사람과 사물을 바라본다면 진정한 사랑과 감사로 마음이 충만해질 것입니다.

★ 나를 깨우는 240가지 지혜

책 상세 보기 - http://www.yes24.com/24/Goods/7142473?Acode=101

책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인생의 지혜, 함께 공감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