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용기를 보면 품질이보인다 / 용기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아리코코화장품입니다.

화장품용기'를 보면 품질이보인다는 것

시중의 화장품 기업들이 제품의 이윤폭을 늘리고자 외부환경에 취약한 저렴한 화장품용기의 재질을 사용하여 원가를 절감하였는지, 혹은 화장품의 주 목적인 '외부환경 차단 및 스킨케어'와는 전혀 다른 쓸때없이 디자인만을 고려하여 화려한 용기를 사용 후 값비싸게 판매되는지 소비자들은 알 길이 없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이런 정보를 꼭 아셔야지만 올바른 화장품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이 생기게 됩니다.

화장품을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인데요.

전성분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하고 이로운 성분피부에 이로운 성분들이 외부환경 (빛, 열, 공기) 에 의해 쉽게 오염 및 부패되지 않도록 막아

즉, 화장품용기가 빛과 열 혹은 공기를 얼마나 차단해주는 지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부패된 빵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빵이 부패하려면 온도와 습도, 그리고 밀봉되지 않은 상태의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하는데 곰팡이 균들이 좋아할 온도와 습도, 그리고 빵이 밀봉되지 않아 균들이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이 충분히 조성된 셈입니다. 반면 빵을 냉장고에 넣어두어 온도를 충분히 낮추고 밀봉만 잘 시킨다면 부패하는 것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기와 접촉되지 않는 용기자외선이 직접적으로 투과되지 않는 용기균들이 침투하기 어렵도록 배출구 면적이 좁은 용기

위의 사진은 대다수의 화장품 기업들이 흔히 사용하는 크림 용기입니다.

과연 크림 용기는 제품의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NO'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화장품은 빛과 열, 공기에 매우 취약하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위의 크림 용기의 경우 투명하지 않아 자외선이 투과될 수 없는 점은 안전하지만, 뚜껑을 열어 제품을 사용할 시에 손에 묻은 균들이 사용 과정에서 내용물에 침투하여 오염을 시키거나 혹은, 공기로부터 노출 면적이 상당히 넓기 대문에 성분의 효능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크림용기는 외부환경에 가장 취약한 화장품 용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부환경으로부터 안전한 화장품 용기는 무엇일까?

위의 펌핑식 용기가 화장품 내용물을 가장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용기의 예시입니다.

불투명한 용기로 자외선이 투과될 수 없으며, 배출구의 면적이 상당히 좁아 공기와의 접촉을 최대한으로 막습니다. 또한 제품을 사용 시 손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아 균들이 침투할 확률도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이렇듯, 화장품의 내용물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보존되어야하는 것이 밑바탕이 되어야 올바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 나가는 지름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화장품용기를 보면 품질이 보인다 / 용기의 중요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피부를 올바르게 세안하는법 / 세안비누에 대해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아리코코화장품

아리코코화장품. 자극없는 스킨케어. 공식홈페이지 : www.arikoco.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