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배우는 내용, 집에서 따라해봐요 (15) 7월 둘째주 : 3세반

7월 둘째 주에 아이들은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까요? 유치원 3세반 아이들이 배우는 내용을 소개합니다! (대상 아이들은 세 살 아이들이 아니고, 유치원 3세 반 아이들입니다!)

1. 3세반 활동

(1) 생활주제

아이들은 7월 둘째 주가 되면 여름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해 주는 방법들과 여름의 아름다움에 대해서도 활동하지요. 또한 여름에 볼 수 있는 식물이나 곤충에 대해서도 배운답니다. 지나가다 여름에 볼 수 있는 곤충들이 보인다면 아이와 대화해 보면 좋겠네요!

(2) 놀이법

[1] 여름에 관한 건 무엇이 있을까?

1) 준비물

2) 놀이방법

아이와 밖에 나가서 여름에 관한 것을 수집해 보세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여름에 볼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고, 보이는 것들을 바구니에 넣으며 수집하는 거예요!

엄마 : 오늘 우리 이 바구니에 무엇을 담아볼까? 아이 : 예쁜 꽃 담을 거야! 엄마 : 그럴까? 예쁜 꽃도 담고, 우리 여름에 볼 수 있는 것들 많이 많이 담아보자! 아이 : 응응! 엄마 : 한 번 찾아볼까? 여름엔 뭘 볼 수 있을까? (아이와 여기 저기 관찰하며 찾는 시늉을 해 주세요) 아! 여기 멋진 나뭇잎이 있네? 아이 : 우와 크다~ 엄마 : 나뭇잎이 정말 크구나! 아주 크고 초록색이네? 여름에는 이렇게 초록빛 나뭇잎이 되나봐~ 아이 : 이거 여기 담아요! 엄마 : 그럴까? 우리 바구니에 담아보자!

아이와 길거리에 있는 것들을 관찰하고 이야기하세요. 그리고 바구니에 담아보세요! 아이가 어떤 물건을 담든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이가 기억할 수 있게 종이에 테이프로 붙여주는 것도 좋아요. 집에 전시하듯 놓게 되면 아이가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어요~

[2] 매미가 되었어요

1) 준비물

2) 놀이방법

매미가 주변에 있으면 소리를 함께 들어보세요. 혹시 매미가 없다면 매미 소리를 영상으로 보며 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매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흉내내보세요.

엄마 : 우리 방금 무슨 소리 들었지? 아이 : 매미소리 들었어요! 엄마 : 그렇지~ 매미가 우는 소리를 들었지! 매미가 어떻게 울었더라? 아이 : 매미가 진짜 크게 앵앵앵앵 하고 울어요! 엄마 : 앵앵앵 하고 울었구나! 또 무슨 소리가 들렸니? 아이 : 음.... 잉잉잉~ 하고 울어요! 엄마 : 우와 정말 여러 소리가 나는구나! 그런데 매미는 왜 우는걸까? 아이 : 매미가 너무 슬퍼서 울어요 엄마 : 매미가 슬픈가봐.... 왜 슬플까? 왜 그렇게 눈물이 날까? 아이 : 매미는 울보라서 그래요~

아이와 함께 매미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소리가 꼭 맴맴 으로 들리지는 않지요. 어떤 소리들이 들렸고, 매미가 왜 우는 지에 대해서도 대화해 보세요. 그리고 그 후에 매미를 흉내내는 놀이를 해 보세요!

엄마 : 그럼 우리도 매미가 되어볼까? 아이 : 나는 애기 매미! 엄마 : 그럼 엄마는 엄마 매미! 매미가 날아갑니다 앵앵~ 나무가 어디있지? 맴맴~ 아이 : 여기 나무다! 엄마 : 나무에 붙어볼까? 아이 : (벽이나 문에 꼭 붙어요) 엄마 : 매미가 울기 시작해요 맴맴맴~

아이와 이리 저리 날아다니다 벽에 붙어서 매미처럼 울기도 하고, 흉내도 내 보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