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으로 알아 보는 선수 스카우팅 #7 케빈 데 브루잉

오늘 알아볼 선수는 볼프스부르크의 미드필더 케빈 데 브루잉입니다! 최근 맨시티와 찐한 이적설이 나면서 프리미어리그 리턴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데 브루잉은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45경기 15골 25도움, 독일 올해의 선수상을 받으며 당당하게 분데스리가 대표 미드필더로 떠올랐습니다.

국적 : 벨기에 나이 : 25살 키/몸무게 : 181/76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능력치에서 보여주는 데 브루잉의 강점은 바로 패스와 데드볼, 즉 주로 킥력과 연관된 부분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야가 상당히 좋다는 점과 그에 걸맞게 패스도 높기 때문에 패스 정확도와 킬패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침투하는 선수를 보는 시야가 있고 그쪽으로 정확하게 패스를 넣어줄 능력이 된다는 말입니다.


데 브루잉은 득점에도 일가견이 있습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치고 높은 골 결정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거리슛 능력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박스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서도 언제든지 득점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데 브루잉은 기본기가 좋은 선수입니다. 드리블보다는 안정적인 볼트래핑을 통해 패스의 활로를 개척하고 때로는 킬패스까지 넣어줄 수 있는 플레이메이커입니다. 특히 양발을 능숙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좌우를 가리지 않고 공격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 바깥에서는 중거리슛으로 수비수들을 곤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큰 경기를 좋아하며 기복이 적다는 점에서 어느 팀에서나 탐낼 즉시전력감 선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 브루잉은 팀플레이보다는 본인이 직접 경기를 풀어나가는 플레이메이커형 선수입니다. 활발한 활동량을 통해 연계도 하지만 때로는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습시 박스 바로 앞까지 볼을 몰고 가거나 패스보다는 직접 중거리슛을 노리기도 합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약점이 있는 선수입니다. 미드필더 전 지역을 커버할 수 있지만 중앙미드필더나 수비형미드필더 지역에서는 수비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데 브루잉은 미드필더 전 지역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입니다. 양발이라는 장점때문에 2선 중앙과 좌우, 3선의 중앙과 좌우 등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데 브루잉의 선호플레이를 보면 킥력이 좋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슛팅시 휘어차는 슛, 감아차기를 자주 시도하며 정확한 긴패스를 이용해 공을 반대편 측면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또한 중앙쪽을 좋아하는 선수기때문에 측면에 포진해있어도 드리블을 통해 안쪽으로 들어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데 브루잉은 벨기에 사람이지만 여느 벨기에 사람들이 그러하듯 4개 국어를 할 수 있습니다. 벨기에어,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영어 이렇게 4개 국어를 할 수 있는데 이 점에서 맨시티는 데 브루잉의 언어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맨시티가 어마어마한 이적료로 데 브루잉을 노리고 있다고 하는데 만약 이적해서 친정팀 첼시와의 경기에 나선다면 재밌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궁금한 선수가 있으면 제보해 주세요!

적극적으로 스카우팅 해드리겠습니다!

댓글로 달아주세요^^

스포츠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 축구 ・ 축구선수일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