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허 씨를 위한 안내서] 4편 : 오름왕국, 제주

오름은 섬 곳곳에 솟아 있는 봉긋한 봉우리들로 한라산의 기생화산을 일컫습니다. 제주에는 360여 개가 넘는 오름 (Oreum)이 전역에 분포되어 있어, ‘오름왕국’이라는 표현이 참 어울리는 곳입니다.


제주 동부의 오름 군락지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오름 주변에는 넓은 초원과 목장이 자리하고 있어서 목가적인 풍경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1. 오름의 여왕 ‘다랑쉬오름’

동부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다랑쉬오름은 고도가 약 382미터인 원형의 분화구를 지닌 화산체로, 제주 동부지역의 대표 오름입니다. 가지런한 산세, 한복 치마를 벌려놓은 듯한 외형과 우아한 분화구 모양을 간직하고 있어 ‘오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2. 부드러운 크림빵을 닮은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은 마치 어깨동무를 한 친구처럼 세 개의 봉우리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고도 약 247미터의 오름입니다. 다소 가파른 다랑쉬오름에 비해 나지막한 능선과 누구나 쉽게 거닐 수 있는 부드러운 길을 품고 있어 억새꽃과 군데군데 떨어져 있는 말똥 사이를 걷다 보면 어느덧 정상에 닿습니다.

3. 제주 서부지역 대표 ‘저지오름’

동부지역 오름들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저지오름은 서부지역 대표 오름으로 2007년 제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생명상 (대상)을 수상한 곳입니다. 나지막한 능선과 봉우리로 이루어진 위 두 오름들과 달리, 저지오름은울창한 숲으로 우거진 고도 약 239미터의 원형 분화구를 갖춘 오름입니다.

☞ 더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harehows.com/jeju-guidebook-four

요리 ・ 사랑과연애 ・ 여행 ・ 유머
재밌고,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빙글합니다. ShareHows is a social place where users share know-how and make their lifestyle easier and more enjoyabl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