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해먹는 남자. 『부침개』

비가 오락가락 하는 수요일! 빙글러 님들 안녕하신가요? ㅋㅋㅋ 이틀만 버티면 주말이 우리를 만나러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요즘 같이 날 흐리고 비오는 날, 심신안정을 위해 먹기 좋은 간식 메뉴 만들어 볼까요?

감자는 바삭하고 부추는 향긋하구나 『부침개』 재료 : 부추, 감자, 양파, 부침가루, 카레가루 1. 감자(1개), 양파(1개)를 채썰고 부추를 5cm 크기 정도로 다듬어 주세요. 2. 부침가루(3컵)에 물(3컵)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카레가루(1숟갈)을 추가로 넣고 저어 주세요. 3. 손질된 채소에 2번을 부어서 골고루 묻혀주세요. 4. 약불에 올린 팬에 기름을 자작하게(3-4숟갈) 두르고 반죽을 얇게 펴서 구워주시다가 윗면에 물기가 없어지면 (다 익은건 아니지만 기울여도 흘러내지 않을 때) 뒤집어서 반대쪽도 구워 주시면 끝!! 양념 간장은 간장(3숟갈), 식초(1숟갈), 설탕(1숟갈), 깨(1숟갈), 고춧가루(1숟갈)에 참기름 쬐끔 넣어서 휘리릭!

카레를 1숟갈 넣고, 안넣는게 큰 차이가 나요. 기름을 많이 두르고 굽기 때문에 다소 느끼할 수도 있는 부침개가 카레향으로 한결 고소해져요. 윗면에 물기가 없어지고 나서 뒤집어서 구워주시면 넣은 내용물이 부각되게 매끈하게 구워진 부침개를 만나실 수 있어요. (사진이 안예쁘고 안매끈하게 보이는건 기분탓!) 불조절이 어느정도 되신다면 중불과 약불을 오가며 겉을 더욱 바삭하게 구워주실 수 있겠죠? 해물파전이나 김치전, 고추장떡을 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간단한 기본 부침개가 더 좋아요! 그래도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만들어서 카드로 써드릴게요 ㅋㅋ 그럼 이번 주말에 드시고 싶은 메뉴 추천 받을게요. '이 메뉴가 심히 땡긴다!' '누구에게 요거 좀 해주고 싶다' 하시는 메뉴가 있다면 댓글로 메뉴 추천해 주세요! 댓글 달아 주실꺼죠? ㅇㅅㅇ?!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